Skip to content
Home » Mct 오일 복통 |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최근 답변 238개

Mct 오일 복통 |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최근 답변 238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mct 오일 복통 –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dienbienfriendlytrip.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dienbienfriendlytrip.com/finance/.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다이트 한방병원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251회 및 298428 Like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mct 오일 복통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 mct 오일 복통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MCT가 뭐야?
대단한 오일이지~!😉
생소한 이름이지만
효율적인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위해
유용하게 쓰이는 MCT오일!
오늘 다이트다이어트와 함께
MCT오일에 대한 핵심내용을 정리해보아요~!
병원정보 : https://daeatdiet.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aeatdiet_drbang/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dsamsung
카카오플러스 : http://pf.kakao.com/_xkBqxeK
#다이트다이어트​#다이트한의원​#다이어트

mct 오일 복통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MCT오일 먹고 배 아픈 부작용, 이렇게 해보세요 – likeboy

키토제닉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MCT오일! … 인터넷을 찾아보면 많은 분들이 저처럼 많은 양을 드시다가 ㅍㅍ설사를 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ikeboy.tistory.com

Date Published: 8/22/2022

View: 5474

MCT 오일 먹는법, 부작용, 복통, 설사, 섭취량, 칼로리, 추천 사용 …

○ MCT 오일은 1일 100g 이상 과다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한다는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이를 두고 호전반응을 말하는 분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all-center-labor.tistory.com

Date Published: 11/14/2021

View: 2863

MCT오일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총정리 – 샌슨의 행복한 세상

MCT오일은 하루 100g을 넘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서는 복통이나 설사를 야기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sanson72.com

Date Published: 4/25/2021

View: 9288

MCT오일 부작용 7가지 소개! 설사,간질환등 – 비욘드탑

MCT 오일은 대부분 코코넛 오일로 부터 생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코넛을 드셨을 때 붓기나 두드러기, 발적 등의 증상을 보였다면 이는 알레르기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eyondtop01.tistory.com

Date Published: 7/28/2021

View: 7313

mct 오일 부작용 모르면 큰 일! – 건강의 연금술

MCT 오일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소화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경련, 메스꺼움, 구토, 설사, 배탈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wesome3.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022

View: 844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이용방법 완벽분석! – 지구정보

일반적인 사람들은 MCT 오일 부작용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토와 구역, 설사 배탈등을 유발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MCT 오일을 섭취하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oliviabbase.tistory.com

Date Published: 9/23/2021

View: 8737

다양한 종류의 MCT 오일 효능 부작용 없을까?(+복통)

또한 MCT 오일은 몸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다. 한 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서, 하루에 1 티스푼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양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obbyissue.com

Date Published: 4/15/2021

View: 3286

Mct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 포커페이스

MCT 오일의 부작용은 음식에 넣어서 같이 요리할 경우 안전하지만 따로 오일만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 구토 등 배에 가스가 차는 소화 관련된 기관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lifecars.tistory.com

Date Published: 12/6/2021

View: 58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mct 오일 복통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mct 오일 복통

  • Author: 다이트 한방병원 TV
  • Views: 조회수 28,251회
  • Likes: 298428 Like
  • Date Published: 2021. 1. 3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A09OG0UNZk

MCT오일 먹고 배 아픈 부작용,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핸수입니다.

키토제닉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MCT오일! 일텐데요.

많은 분들이 MCT오일을 먹고 몸이 좋아지는 경험을 합니다. 저도 그랬어요. 먹으면 먹을수록 몸이 좋아져서 자꾸만 먹게 됐습니다. 문제는 MCT오일이 흡수될 때 위장 자극이 심하다는 거예요. 저는 MCT오일을 많이 먹다 토 한 적이 있고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많은 분들이 저처럼 많은 양을 드시다가 ㅍㅍ설사를 합니다.

하지만 배가 아프다고 완전히 안 먹을 수가 없었어요. 먹을 때와 안 먹을 때 몸이 좋아지는 속도가 확연히 달랐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MCT오일을 배 안아프고 먹을 수 있을까 이것저것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낸 결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은 순전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된 것이고, 저한테 효과가 있었다고 해서 모두에게 효과가 있으리라는 보장은 없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 섭취방법을 바꾸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못 된다 .

제가 처음 해본 게 섭취방법을 바꾸는 것이었어요. 이런 것들입니다.

– MCT오일 대신 코코넛오일을 먹어본다.

– MCT오일에 있는 중간사슬 지방산 대신 버터에 든 단사슬지방산에 초점을 맞춰 MCT를 줄이고 버터의 양을 늘려본다.

– MCT오일을 캡슐로 된 것을 먹어본다.

– 오직 C8으로만 구성된 MCT오일을 먹어본다.

– 파우더 형태로 된 MCT오일을 먹어본다.

– 한 번에 많이 먹지말고 조금씩 자주 먹어본다.

위에 것들 모두 큰 효과가 없었어요. 근본적인 방법이 아니라고 느껴졌습니다.

2. 몸의 에너지 수준이 낮을 때 MCT오일을 먹으면 훨씬 더 배 아프다 .

오랜 실험 끝에 깨달은 중요한 사실이 바로 이것입니다. 단식 도중 MCT오일을 먹으면 소량만 먹어도 자극이 엄청 심해요. 아침 공복에 먹는 MCT오일은 자극이 심합니다. 식사를 한 끼 먹은 뒤 점심에 MCT오일을 먹으면 자극이 덜합니다.

저는 키토제닉을 처음할 때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오일 같은 다른 지방을 거의 먹지 않은 채 MCT오일을 최대 지방 공급원으로 섭취했는데요. 이런 방식은 위장에 치명적입니다. 다른 지방으로 어느 정도 에너지를 보충한 상태에서 MCT오일을 먹어야 배가 안 아프더라고요. 섭취하는 올리브 오일의 양을 늘리자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MCT오일의 양도 함께 늘어났습니다.

MCT오일이 위장에 자극을 주는 이유는 아마도 지방의 사슬 길이가 짧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버터에 든 단사슬 지방산도 이런 측면에서 자극을 주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아침 공복에 방탄커피를 먹고 배가 아프시다면, 아침에는 아보카도 같이 속 편한 지방을 먹고 점심 이후에 방탄커피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십자화과 채소를 먹어야 MCT오일을 먹을 수 있다 .

저는 부피가 있는 십자화과 채소들(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을 제대로 먹기 시작하면서 MCT오일도 자극 없이 먹을 수 있게 됐어요. 이런 채소에 든 식이섬유는 지방의 흡수를 돕습니다.

저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심지어는 배추김치까지, 이 채소들을 평생 싫어하며 살았어요. 키토제닉을 시작하고도 한 동안 이런 채소는 멀리하고 먹기에 부담이 덜한 상추나 깻잎을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몸이 기대만큼 회복되지 않아서 식단에서 뭐가 잘못되었나 이것저것 고민해봤어요. 수 많은 전문가가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입맛을 바꾸기로 결정! 십자화과 채소를 쪄서 먹기 시작했어요.

십자화과를 먹기 전과는 몸의 회복 속도가 크게 달라졌고요. MCT오일도 안정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결론 (MCT오일을 위장통없이 먹으려면)

1. MCT오일의 섭취량이 전체 지방 섭취량의 25%을 넘지 않도록 한다. 다른 지방을 충분히 먹는다.

2. 공복이나 단식 중 MCT오일 섭취를 주의한다. 위장 자극이 심할 수 있다.

3. 십자화과 채소를 반드시, 충분히 먹어준다.

키토제닉 관련 블로그의 다른 글도 참고해주세요~

2020/08/24 – [20대에 시작하는 건강관리/키토제닉식이요법] – 키토제닉 다이어트- 지방 섭취량 몇 g이 적당할까?

2020/08/26 – [20대에 시작하는 건강관리/키토제닉식이요법] – [키토제닉] 지방 섭취량 손쉽게 늘리는 9가지 방법

2020/08/30 – [20대에 시작하는 건강관리/키토제닉식이요법] – [키토제닉 식단 효과] 내가 밥 대신 기름을 먹게 된 이유

반응형

MCT 오일 먹는법, 부작용, 복통, 설사, 섭취량, 칼로리, 추천 사용 방법

반응형

MCT 오일 추천 사용 방법

○ MCT 오일은 같은 중쇄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과 달리, 무미 무취하고 깔끔한 사용감이 있습니다.

○ 따라서 음료와 요리에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MCT 오일 추천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MCT 오일 먹는법, 부작용, 복통, 설사, 섭취량, 칼로리, 추천 사용 방법

< 항상 먹는 음료에 첨가 >

○ 커피, 코코아와 스무디, 단백질 음료 등에 섞어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감칠맛을 더 내고 싶은 음료를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추천하고 마시는 방법은 잘 저어서 유화를 시키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 심지어는 스프나 스튜, 된장국 등에 넣어도 좋습니다.

< 요리, 과자 만들 때 첨가 >

○ MCT 오일은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끓는점이 낮다는 특징이 있으며, 튀김이나 볶음 등 고온으로 가열하는 요리에 사용하면 연기와 거품이 생기기 쉽다고 되어 있습니다.

○ 추천 방법은 드레싱이나 소스, 양념장, 수제 마요네즈 등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우동 등의 국물요리에 감칠맛을 내고 싶을 때 살짝 뿌리는 것도 간편한 사용 방법입니다.

< 하루 섭취량 >

○ MCT 오일의 지방 연소 효과는 하루에 1컵 이상(6g)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 처음 섭취할 때에는 1작은술(4.6g) 정도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 MCT 오일을 섭취하는 타이밍은? >

○ MCT 오일은 빠르게 에너지가 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낮에도 좋고 수면 중에 체지방 연소를 돕기 위해 자기 전에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 아침, 점심, 저녁 원하는 타이밍이면 괜찮으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섭취하면 됩니다.

MCT 오일의 부작용, 주의, 단점

< MCT 오일 주의할 점 >

○ MCT 오일의 핵심 포인트인 ‘빠른 소화’는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몇 가지 보고되고 있습니다.

○ MCT 오일은 올바른 섭취량으로 먹으면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우수한 식재료이지만 올바르게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 MCT 오일 섭취량 기준

– 1회당 = 1작은술~1큰술

– 1일당(g) = 체중(kg)÷2

MCT 오일 먹는법, 부작용, 복통, 설사, 섭취량, 칼로리, 추천 사용 방법

< 복통, 설사, 변비 >

○ MCT 오일은 1일 100g 이상 과다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한다는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이를 두고 호전반응을 말하는 분도 있지만 그다지 적절하지 않은 말입니다.)

< 복통이나 구역질 >

○ MCT 오일은 배 뿐만 아니라 위에 부담을 느끼는 분도 소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복통과 마찬가지로 많이 섭취한 경우에 일어나는 증상으로 케톤체의 상승이 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 상승은 일시적인 것이기 때문에 당질을 동시에 섭취함으로써 억제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 살이 찐다 >

○ MCT 오일로 살이 찌는 원인은 식단관리를 전혀 하지 않고 지금까지의 식생활에 단지 MCT를 추가한 경우입니다.

○ MCT 오일은 3대 영양소(당질 4kcal, 단백질 4kcal, 지질 9kcal) 중 가장 칼로리가 높아 식단 관리를 하지 않고 섭취하면 칼로리 초과가 됩니다.

○ MCT 오일(지질)을 늘린 만큼 다른 지질과 당질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MCT 오일에 발암성 물질? >

○ MCT 오일에 발암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 보고는 아직까지 없는 상태입니다.

전문가 팁 tip

○ 기름이라고 하면 칼로리가 높고, 살찌기 쉬운 이미지가 있으며, 다이어트 중인 분은 가급적 피하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 그러나 기름을 너무 많이 절제하는 것은 몸의 좋지 않은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MCT 오일은 체지방이 되기 어렵고, 에너지로 사용되기 쉬운 기름이기 때문에 살이 찌기 어렵고 좋지요!

○ 특별히 추천하는 사용법은 드레싱입니다. 시판 드레싱에는 별로 좋지 않은 기름이 사용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MCT 오일과 레몬즙 등을 이용해서 빠르게 만들면 산화도 억제되어 안심입니다.

○ MCT 오일을 선택할 때는 화학적인 공정으로 추출되지 않은 것을 추천 합니다.

MCT 오일에 대한 Q&A

■ MCT 오일은 변비에 효과가 있나요?

▷ MCT 오일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나쁜 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배변을 좋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MCT 오일과 코코넛 오일의 차이점은?

▷ 코코넛 오일은 중쇄 지방산 함유량이 약 60%인 반면 MCT는 100%입니다.

▷ 또한 코코넛 오일은 원료 유래 달콤한 향이 있는 반면 MCT 오일에는 향이 없습니다.

▷ 냉장해도 코코넛 오일처럼 굳지 않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하기 좋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 MCT 오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어떻게 되나요?

▷ 다른 기름과 마찬가지로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비만으로 이어집니다.

■ MCT 오일은 가열해도 괜찮나요?

▷ MCT 오일은 끓는점이 낮아 볶음이나 튀김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따뜻한 음료나 수프 등에 넣거나 케이크나 구운 과자 등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MCT 오일 저장 방법을 알려주세요.

▷ 상온 어두운 곳에 보관하십시오.

▷ 냉장고에 보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개봉 후에는 유통 기한을 잘 지켜서 사용하고, 이왕이면 개봉 1~2개월을 기준으로 빨리 사용하십시오.

반응형

MCT오일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총정리

MCT오일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총정리.

소화 흡수성이 뛰어나 의료 현장 등에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는 MCT 오일.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비롯한 다양한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MCT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CT오일이란?

MCT(Medium-Chain Triglyceride)는 코코넛 오일 등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중쇄지방산입니다.

MCT오일은 그 중쇄지방산만으로 되어있는 오일로, 오랜 세월 의료 현장 등에서 활용되어 왔습니다.

평소 우리가 섭취하는 기름은, 그것을 구성하는 탄소(C)의 사슬의 길이로 ‘단쇄지방산’, ‘중쇄지방산’, ‘장쇄지방산’의 3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MCT의 주요 성분은 중쇄지방산입니다.

중쇄지방산은, 코코넛 등에 들어있는 천연 성분으로, 탄소 수에 의해 C8(카프릴산), C10 (카프르산), C12 (라우르 산)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C8(카프릴산), C10(카프르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MCT오일입니다.

MCT오일과 코코넛 오일의 차이점

MCT오일과 코코넛 오일의 차이는 제조 방법에 있습니다.

MCT오일은 코코넛에 포함된 성분 중 중쇄지방산만을 추출한 오일로, 중쇄지방산 100%의 오일입니다.

한편, 코코넛 오일은 과육을 일정 온도의 열풍으로 건조하고, 압축하는 제법으로, 중쇄지방산은 약 60%로 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과육 자체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코코넛 특유의 달콤한 향기와 맛이 있지만, MCT오일은 무미 무취입니다.

MCT오일 효능 4가지

▶ MCT오일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MCT오일은, 에너지로 빠르게 이용되는 성질이 있어, 장쇄지방산의 오일과 비교해서 체중과 허리둘레의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올리브오일과 비교하여 체중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높다는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과 비교했을 때, 보다 포만감을 지속했다는 보고도 있어서, 2중의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MCT오일 효능 2. 지구력 상승 효과

MCT오일은 신체의 피로의 지표인 젖산의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 전에 MCT오일을 섭취함으로써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이용하기 쉬워져서, 지구력이 필요한 스포츠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을 증가시키는 작용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MCT오일 효능 3. 치매 개선 효과

MCT는 장쇄지방산과 비교하여, 인체의 에너지원의 하나인 케톤체를 10배 이상 많이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케톤체는,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잘 사용할 수 없게 된 치매 상태의 뇌의 대체 에너지로서 활약, 뇌세포를 오랫동안 살리는 것으로 이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경도의 치매부터 중도의 치매에서 MCT의 투여가 증상을 개선했다는 보고도 있어, 향후 치료에의 응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MCT오일 효능 4. 간질, 자폐증 등에 대한 효과

MCT가 많이 생성하는 케톤체는, 당 대신 뇌의 에너지로 이용되는 것으로, 간질 발작의 빈도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밀한 케톤 식이 요법은 MCT를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등 정해진 방법이 있고,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시작해 보고 싶다면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MCT오일과 케톤 식이 요법은 자폐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연구도 있어서, 더 자세한 연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MCT오일 섭취 방법

▶ 언제나 마시는 음료에 추가

커피, 코코아 및 스무디, 단백질 음료 등에 섞어서 섭취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마시는 방법은 잘 섞어서 유화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수프나 스튜, 된장국 등에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 요리에 추가

MCT오일은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끓는점이 낮다는 특징이 있어, 튀김이나 볶음 등 고온으로 가열하는 요리에 사용하면 연기와 거품이 나오기 쉽습니다.

추천하는 사용법은, 드레싱이나 소스, 수제 마요네즈 등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동 등에 맛을 내고 싶을 때 살짝 뿌리는 것도 손쉬운 방법입니다.

▶ 1일 추천 섭취량

MCT오일의 지방 연소 효과에 대해서는 1일 6g의 섭취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실험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처음 섭취할 때에는 티스푼(4.6g) 정도로 시작해, 점차 익숙해지도록 합시다.

▶ MCT오일 섭취 타이밍

MCT오일은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많은 낮 동안이나, 수면 중에 체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자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최적입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섭취하도록 합시다.

MCT오일 부작용

▶ 복통, 설사, 변비

MCT오일은 하루 100g을 넘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서는 복통이나 설사를 야기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실수로 대량으로 섭취한 사람으로부터 전례 없는 복통과 설사, 구토로 고생했다는 경험담도 있었습니다.

▶ 위통, 구토

MCT오일은 배뿐만 아니라, 위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도 소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복통과 마찬가지로 대량으로 섭취한 경우 일어나는 증상으로 케톤체의 증가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탄수화물을 동시에 복용함으로써 억제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 살찜

MCT오일로 살찌는 원인은, 식사 관리를 전혀 하지 않고, 지금까지의 식생활에 단지 MCT를 추가한 경우입니다.

MCT오일은 3대 영양소(탄수화물 4kcal, 단백질 4kcal, 지방 9kcal) 중 가장 칼로리가 높아서, 식사에 신경 쓰지 않고 섭취하면 칼로리 오버가 되어 버립니다.

MCT오일(지질)을 늘린 분만큼, 다른 지질이나 탄수화물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하면서

기름이라고 하면 칼로리가 높고 살찌기 쉽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다이어트중인 분은 가급적 피하고 있는 분도 많을것입니다.

그러나, 기름을 너무 자제하게 되면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MCT오일은 체지방으로는 되기 어렵고, 에너지로 사용하기 쉬운 오일이므로, 살찌지 않는데 도움이 되는 고마운 오일입니다.

적절한 사용법을 알고 사용하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MCT오일 효능 및 부작용, 사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참고자료

kawashima-ya : https://kawashima-ya.jp/contents/?p=28556

MCT오일 부작용 7가지 소개! 설사,간질환등

반응형

MCT 오일은 중쇄 중성지방(medium-chain triglyceride)을 의미하며 중간 길이의 탄소 사슬로 이루어진 오일입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지방은 중쇄가 아닌 장쇄로써 탄소 사슬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소화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반면에 MCT는 사슬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소화가 더 쉽고 간에서 직접 처리됨으로써 에너지로의 활용이 수월합니다. 이런 MCT의 특징은 소화 효과 외에도 건강에 많은 장점을 제공할 수 있어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출처 : flickr.com

하지만 MCT는 포화지방 종류 중 하나이며 주위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일 형태이기 때문에 우리의 몸이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MCT 오일 부작용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경미하다고 할 수 있으나 증상에 따라 일부 심각한 상태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CT 오일 부작용 7가지

출처 : medicine.uq.edu.au

1) 간지방 축적

MCT 오일은 체내 지방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간에 축적되는 지방의 양이 증가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복용량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MCT 오일은 간을 통해 즉시 대사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고용량을 섭취하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간 지방의 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당한 용량의 MCT 오일을 짧은 시간동안 섭취 할 경우 일반적으로는 간 지방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2) 위장장애

가장 흔한 MCT 오일 부작용 중 하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IBS)과 유사한 증상들입니다. MCT 오일을 공복에 섭취하게 될 경우 구역질이나 장경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일시적인 설사나 배탈, 구토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MCT 오일을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풍부한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비카페인 음료와 함께 섭취할 때보다 배탈을 경험한 사람의 수가 더 많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배탈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MCT 오일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거나 요리할 때 첨가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3) 당뇨병 환자의 경우 합병증 주의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MCT 오일을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MCT 오일은 간에서 직접 처리되며 체내 케톤의 생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인슐린이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 케톤산증(ketoacidosis)의 위험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지만 MCT 오일을 섭취해야 겠다고 생각한다면 면밀한 의료 모니터링을 받아야 합니다.

4) 간 질환의 악화

간질환이나 신부전, 간경변과 같이 간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도 MCT 오일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MCT 오일은 간에서 직접 흡수, 처리되기 때문에 간에 큰 부담을 주고 이는 결국 간질환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5) 비타민D와 관련된 증상

MCT 오일을 고용량의 비타민D와 함께 복용할 때 생길 수 있는 MCT 오일 부작용으로는 심계항진(Palpitations)가 있습니다. 심계항진은 심장이 뜀으로써 느껴지는 불편한 증상을 의미하며 가슴통증이나 두근거림, 어지러움 및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을 동반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하고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칼시트리올(calcitriol)이라는 생리활성 형태로 변환되는데요, 비타민 D수용체(VDR) 유전자가 민감한 일부 사람들의 경우 더 많은 양의 칼슘을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 중 칼슘의 증가는 심계항진 증상과 관련이 있다는 의학적 검토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D는 지용성이므로 MCT 오일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D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 MCT 오일을 함께 복용할 때, 가슴 두근거림이나 호흡곤란과 같은 MCT 오일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오일의 섭취를 중단하고 몸 상태를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알레르기

코코넛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MCT 오일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MCT 오일은 대부분 코코넛 오일로 부터 생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코넛을 드셨을 때 붓기나 두드러기, 발적 등의 증상을 보였다면 이는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이므로 MCT 오일을 섭취하기 전에 충분히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나쁜 콜레스테롤(LDL-C)의 증가

MCT 오일은 포화지방입니다. 포화지방은 보통 건강에 해로운 지방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과연 MCT 오일을 섭취해도 되는지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MCT 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키기도 하지만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함께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MCT 오일 부작용의 경우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을 섭취할 때 어떤 사람은 LDL 콜레스테롤에 큰 차이가 없는 반면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급등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때 크게 증가한 사람의 경우 민감 반응자(hyper responders)라고 할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오일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의 경우 복용량을 줄임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부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질 수 있다는 점은 잘 알려진 포화지방의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어느수준까지 올라가는지 결정하는 것은 자신의 복용량과 식습관 및 생활습관, 그리고 개인마다 다른 지방 민감성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출처 : pixabay.com

이상으로 MCT 오일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MCT 오일은 체중감량에서 부터 심장건강, 운동능력 향상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건강 상 이점을 제공하며 특히 케토 다이어트나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을 섭취하는 방법은 좋아하는 음식에 첨가하기만 하면 될 만큼 쉽기 때문에 언제든지 MCT 오일 효능을 얻을 기회는 열려 있습니다. 하지만 MCT 오일을 처음 접할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배탈입니다. 이는 몸이 적응하지 못해 생긴 현상이며 그 외 건강한 사람의 경우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했던 여러가지 MCT 오일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질환이 있다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등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인지해야 아무런 탈 없이 MCT 오일의 효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참고자료

community.bulksupplements.com/mct-oil-benefits-and-side-effects

www.mygenefood.com/blog/my-experience-with-mct-oil-benefits-vs-side-effects

반응형

mct 오일 부작용 모르면 큰 일!

728×90

안녕하세요,

awesome입니다.

오늘은 mct 오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아,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고

좋아하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좋다고 하는 만큼

장점은 어떻게 되고,

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또 부작용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CT 오일

(Medium Chain TriglyCeride Oil)이란?

코코넛오일이 가지고 있는

50% 이상의 중쇄지방산을

정제 과정을 통해 얻어낸

MCT 오일

쉽게 말해 코코넛 오일이 가지고 있는

지방이 많은 보충제입니다.

건강상 이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첫 번째, 적은 섭취량으로 충분한

에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mct 오일에 포함된 지방은

몸 안에 남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세 번째, 속쓰림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 및 식욕 억제에

좋은 식품입니다.

MCT 오일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소화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경련, 메스꺼움, 구토, 설사, 배탈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해결방법이 있는데요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티스푼으로 1T(5ml) 정도씩

소량으로 시작해서

천천히 섭취를 늘려나가면

이러한 부작용도 피할 수 있으니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MCT오일 안전&주의사항

첫 번째, 임산부분들은

가급적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아직까지 임산부가

mct 사용했을 때에 대한

충분한 연구 자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는

mct 오일의 케톤이라는 화학 물질이

몸안에 축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용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케톤이란?

보통 우리 몸은

포도당(에너지원)이 부족할 경우,

간과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을 분해해서

포도당(에너지원)을 만드는데요,

만약, 글리코겐까지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은 포도당(에너지원)을

얻기 위해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해서

포도당을 만듭니다

이때, 지방이 포도당으로 바뀌면서

만들어지는 물질이

‘케톤’입니다.

케톤은 대부분 기관에서

사용하지 못해서

혈액에 쌓이게 됩니다.

이런 상황들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혈액이 산성화 되면서,

구토와 복통 및 저혈압 등의

증상과 함께

케톤산혈증 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케톤산혈증은 인슐린이 부족한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됩니다.

세 번째, mct 오일은 섭취 시,

주로 간에서 작용하고,

처리되기 때문에

간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서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것이지만

잘 알고 먹으면 더욱 좋기 때문에

부작용과 주의사항 등을

꼭 알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이용방법 완벽분석!

반응형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이용방법 완벽분석!

방탄커피 아시나요? 식욕억제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 최근에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바로 방탄커피의 주원료가 오늘 소개 해드릴 MCT 오일입니다.

지금부터 MCT 오일의 효능과 이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CT 오일 | 무엇인가?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지방에서 50%이상 추출한 물질입니다. ‘Medium Chain Triglycerides’의 약자로 ‘트리글리세라이드’라고 합니다.

MCT 오일은 중쇄지방산의 일종인데, 중쇄지방의 특징은 체내에 흡수율이 빠르고 분해속도가 빨라서 소화가 잘 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필수 요소인 빠른 흡수율과 분해속도를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MCT 오일을 찾고 있습니다.

MCT 오일 | 효능

■ 다이어트

MCT 오일이 각광받기 시작한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후 부터입니다. 체내에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MCT오일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렙틴’이 분비되어 식욕억제의 효과가 있습니다.

MCT오일은 올리브오일, 견과루, 아보카도에 있는 중성지방보다 열량이 10% 적습니다.

체내는 MCT 오일을 다른 지방과 달리 분해하기에 열량 소모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MCT 오일을 즉시 에너지를 발생하게 하면서 체내에는 축적되지 않고, 불필요하게 저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이 쌓이지 않으니 체중조절이 가능한것입니다.

■ 심장

MCT오일은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기에 심혈관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010년 연구 발표에 따르면 MCT는 복부 비만, 이상 지질 혈증, 고혈압, 공복 혈당 등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4명의 과체중 남성을 대상으로 MCT 오일을 섭취 후 상태를 연구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MCT 오일을 29일 간 먹었는데, 총 콜레스테롤이 12.5%가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LDL 콜레스테롤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사람은 7.4% 감소에 불과한데 MCT 오일은 더 큰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 피로회복

MCT오일은 분해속도가 빨라서 축적되지 않고 즉시 에너지원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운동 중 탄수화물의 수요를 감소시킵니다. 그래서 육체의 피로도가 빨리 해소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젖산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는 활동력에 제한을 줍니다.

MCT 오일은 젖산 형성을 줄이는 기능을 하는데요.

한 연구발표에 의하면 운동선수가 소량의 MCT 오일을 음식과 함께 섭취한 후에 젖산 수치가 낮아졌고, MCT 오일 섭취 전보다 운동이 더 수월했다고 합니다.

■ 당뇨

MCT 오일은 체지방을 조절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체내 혈당을 조절합니다. 그러므로 당뇨에 좋은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비만이 경우가 많은데, MCT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 조절이 가능하여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옥수수 오일을 섭취한 사람과 MCT 오일을 매일 섭취한 사람을 비교해보니, MCT 오일 섭취자들이 상대적으로 체중, 허리둘레, 인슐린 저항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치매예방

우리의 뇌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인지기능과 뇌활동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식이 요법을 이용하여 뇌에 영양분을 꾸준히 공급해야 합니다. 중쇄지방은 현존하는 오일중 가장 쉽게 분해되고 소화되는 지방산입니다.

2004년과 2018년 연구발표에 의하면 MCT는 노인의 알츠하이머 병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MCT는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잘 흡수하도록 하는 식품입니다.

■ 소화기능

MCT 오일은 장내 미생물의 박테리아 균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섭취하는 음식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잘 흡수하게끔 하는 기능을 합니다.

MCT 오일의 중쇄 지방은 칸디다, 변비, 식중독, 설사, 복통등 여러가지 문제를 발생하게 하는 병원성 바이러스와 균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항 바이러스

MCT 오일은 천연 항균 특성이 있으며, 장내 박태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중쇄지방은 아래와 같은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트렙토(패혈성 인두염, 폐렴 감염) Straphylococcus(식중독, 요로 감염) 나이 세리아(수막염, 임질 골반 염증성 질환) 위 바이러스, 칸디다, 궤양과 성병을 유발하는 균주.

MCT 오일은 똑똑한 기능이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바이러스는 제거하지 않고, 안좋은 바이러스는 줄여줍니다.

장 건강과 소화가 잘되게 하기 위해 MCT 오일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MCT 오일의 중쇄 지방은 장쇄 지방산보다 감염을 보호하는 기능이 더 많은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졌습니다.

■ 요리에 좋은 MCT 오일

MCT 오일은 “연기점”이 높아 요리할때 좋습니다. 열에 의해서 쉽게 산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유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아마씨 오일도 고온 요일에는 적합하지 않아 쉽게 산화될 수 있는데, MCT 오일은 볶음요리와 구운 음식에서 산화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MCT 오일 | 부작용

일반적인 사람들은 MCT 오일 부작용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토와 구역, 설사 배탈등을 유발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MCT 오일을 섭취하는 경우 일반적으로는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증가하시만, 일부는 오히려 공복을 느끼게 하는 ‘그렐린’과 ‘신경펠타이트’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MCT 오일을 과다 복용하면 간에 지방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생쥐를 대상으로 실험을 했는데 12주간 MCT 오일을 섭취하한 후 체지방 감소와 인슐린 저항성은 개선되었으나, 간 지방은 증가하였습니다.

MCT 오일을 많이 섭취하면 심장병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심혈관 질환 위험 요소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CT 오일을 꾸준하게 섭취를 계획할 경우에는 전문가 또는 의사와 상담후 섭취하시것이 중요합니다.

MCT 오일 | 이용방법

보통 시중에 판매중인 MCT 오일은 농축 보충제 형태로 판매가 대부분입니다.

MCT 오일은 생산 방법과 원산지에 대해서는 규제가 까다롭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뢰 할 만한 좋은 브랜드에서 MCT 오일을 구매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MCT 오일을 가장 수월하게 먹는 방법은 방탄커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방탄커피를 창시한 데이브 아스프리는 에스프레소 한잔에 MCT 오일 1큰 술과 버터1큰 술을 넣고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방탄커피를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은?

오후 2시까지는 한 잔만 마시고, 공복을 유지하다가 오후 2시에서 오후 8시 사이에 점심과 저녁을 먹고, 탄수화물은 저녁에만 섭취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MCT 오일은 하루에 4~60g 을 복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MCT 오일은 특징인 맛과 냄새가 없기에 자신도 모르게 섭취량을 늘려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하루에 섭취하는 식사량중에 MCT 오일외에 식사나 간식 음료등을 통한 다른 지방산을 섭취할 경우 칼로리가 급속하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체중조절을 실패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끝으로 MCT 오일을 처음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처음 섭취시 하루에 티스푼 1회 정도만 섭취하고, 이후로 이상이 없다면 조금씩 양을 늘려나가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MCT 오일을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소화장애등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어류 콜라겐가루 효능과 선택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오메가3,오메가369,크릴오일>비교 효능 효과/무엇을 먹어야 하나?

반응형

다양한 종류의 MCT 오일 효능 부작용 없을까?(+복통)

MCT오일 성분은 코코넛 오일의 지방 50%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대부분 MCT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되며 이외에도 팜유 및 유제품에도 포함되어 있다. MCT오일의 종류는 네 가지로 나눠지며, 카르릴릭과 카르릭산이 대표적이다.

giphy

MCT오일의 효능

MCT 오일은 포만감, 지방 손실, 에너지 연소, 케톤을 생성 시키고, 장 환경을 개선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픽사베이

MCT 오일은 운동 중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사용하여 연소할 수 있다. 하지만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몸 전체에 쉽게 이동하고 흡수되면서 즉시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뇌에 연료가 되는 케톤으로 변환된다.

MCT 케톤 식이 요법은 대체 에너지원인 케톤을 제공한다. 알츠하이머 병은 뇌가 당을 사용하는 능력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뇌 세포가 더 잘 생존할 수 있으며, 기억 상실을 일으키는 뇌 수용체도 차단한다.

giphy

MCT 지방산 중 카프릴산, 카프르산, 라우르산으로 인해 구강 질병인 칸디다증과 다양한 피부 감염을 일으키는 일반적인 효모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MCT 오일은 체중과 지방 손실을 방지하여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시키는 콜레스테롤, 염증, 과체중, 흡연으로 인한 심장 질환 위험을 줄여준다. MCT 오일은 지방이 저장되는 것을 막아주고, 연소를 증가시켜 당뇨 관리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MCT오 일 고르는 법

MCT오일을 구매할 땐 100% 코코넛에서 추출한 MCT오일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제품 겉면이나 영양정보란 등에 ‘코코넛오일 100%’로 기재되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좋은 MCT오일을 고르려면 어떤 종류의 MCT오일이 함유됐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MCT오일은 탄소 (C) 뒤에 붙은 숫자가 작을수록 탄소 길이가 짧고 에너지 전환율이 높아 ‘좋은 지방’이라고 할 수 있다.

C8만 단독으로 함유된 오일을 먹었을 때 케톤체 형성이 가장 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케톤체는 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대사 산물을 말한다.

온라인커뮤니티

MCT 오일 요리

MCT 오일을 이용해서 요리를 할 수 있다. 일부 요리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일반 식용오일과 같이 고온 요리에서는 불가능하다. 요리에 적합한 사용 기준점은 발연점에 있으며 발연점은 식용 오일이 연소하여 연기를 생성하기 시작한 온도이다. 이는 유해한 활성산소가 형성되어 건강에 좋지 않고 탄내가 난다.

MCT오일 부작용

온라인커뮤니티

MCT 오일은 식욕 호르몬을 증가시켜 음식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간에 지방 양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또한 MCT 오일은 몸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다.

한 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서, 하루에 1 티스푼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양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으며, 섭취량을 지키면 부작용 발생률은 줄어든다. MCT오일 보충제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MCT 오일보관

giphy

보통 MCT오일은 5~20℃이내에서 보관한다. 얼었다가 녹은 MCT오일에 육안으로 확인되는 부유물이 없는 경우, 제품의 품질상 큰 문제는 없지만, 가능한 안전한 섭취를 위하여 권장온도 범위 내에서 제품을 보관해야 한다.

글 김지연 에디터

Mct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MCT 오일이란

최근 몇 년 사이에 MCT 오일이 유명합니다. MCT 오일은 중간 사슬 지방산을 의미하며 코코 코넛 오일, 팜유, 치즈 등에서 중간 사슬 지방산으로 불리는 MCT라는 성분으로 구성된다. MCT 오일은 코코넛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주 성분은 중사슬 지방산인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여러 매체에서 소개하고 있는 이 MCT 오일은 높은 온도에서 딱딱한 고체인 형태가 되는데 MCT 오일은 다른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올리브유나 식용유와는 다르게 포화지방산이 약 90% 가까이 함유되고 있다고 한다.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MCT 오일은 체지방 연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포만감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비만의 합병증인 동맥경화, 만성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격한 운동을 했을 때나 칼로리 소모를 많이 했을 때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큰 도움이 있다고 한다.

MCT 오일이 생성하는 케톤체라는 성분은 포도당 대신에서 우리가 체내애서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뇌 기능 저하를 막아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 보습과 변비가 심하신 분들도 증상이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로 해소에 좋은 MCT 오일은 분해 속도가 빨라서 에너지원으로 즉시 사용되며 탄수화물을 흡수하는 걸 억제시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체내에서는 젖산이라는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 젖산이라는 성분은 활동력에 제한을 주는데 MCT 오일은 이 젖산 형성을 억제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 흡수를 도와줍니다.

신경 퇴행성 질환을 개선합니다.

당뇨병, 암,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알콜성으로 인한 지방간을 치료합니다.

염증 완화를 도와줍니다.

포화지방이지만 몸에 싸이지 않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MCT 오일의 부작용은 음식에 넣어서 같이 요리할 경우 안전하지만 따로 오일만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 구토 등 배에 가스가 차는 소화 관련된 기관에 문제를 발생하게 하며 지방간을 축적하게 합니다. MCT 오일은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샐러드나 찬 음식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 질환의 악화 간경화, 간염, 간경변이 있는 사람들은 MCT 오일을 섭취 시 간에서 직접 흡수되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간질환들을 더 크게 증폭시킬 수 있는 위험 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당뇨병 환자는 합병증을 유발 당뇨병 환자의 같은 경우는 인슐린이 조절되지 않기 때문에 케톤산증이라는 위험성 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상 먹기 전에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신 후 섭취하는 걸 권장합니다. 적당한 MCT 오일은 혈당조절이 가능합니다 .

지방간을 유발 MCT 오일은 체내 지방량 감소에 도움이 되지만 즉시 간을 통해 전해지기 때문에 과도한 용량을 섭취하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이 축적돼서 지방 간 양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적정량을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위장장애 MCT 오일은 공복에 섭취하게 될 경우 소화기관 쪽에 문제가 생기며 구토와, 설사 등을 유발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 성분이 많은 홍차, 커피 등이랑 섭취할 시 배탈 증상이 심하며 웬만하면 샐러드나 무침요리를 할 때 적정량을 음식과 같이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D와 MCT 오일 같이 복용할 경우 같이 복용하는 경우 심계항진 이라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심계항진은 심장이 빨리 뛰고 가슴통증, 두근거림, 구토, 호흡곤란과 같은 위험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MCT 오일이 간으로 바로 흡수할 수 있게 합니다.

코코넛 알레르기 코코넛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절대로 섭취하면 안 됩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에서 추출되는 오일이며 붓기나 발작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심혈관 질환 환자 심장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MCT 오일은 악영향을 줍니다. 섭취하시는 경우 즉시 중단하시고 전문의와 함께 상담을 받으시고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MCT 오일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MCT 오일은 우리 체내애서 열을 생성함과 동시에 지방 산화를 촉진시키며 체지방이 우리 몸에 쌓이는 걸 억제한다고 합니다. 식욕억제 효과도 가져다줍니다.

탄수화물 대신에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한 케톤이라는 연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MCT 오일은 케톤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다이어트 효과보다는 MCT 오일은 포만감을 증폭시키고 식욕억제를 촉진시킨다고 하는 게 연구결과입니다. 또한 MCT 오일은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도에 있는 중성지방보다 열량이 낮으며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mct 오일 복통

다음은 Bing에서 mct 오일 복통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 다이트다이어트
  • MCT오일
  • MCT오일주의사항
  • MCT오일활용법
  • 저탄고지다이어트
  • 저탄고지
  • 다이어트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YouTube에서 mct 오일 복통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트다이어트] 02. MCT오일이란?│활용법과 주의사항까지!│4분 완벽정리★ | mct 오일 복통,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데스 밸리 숙소 | 미국여행 | 데스 밸리 국립공원 Death Valley National Park 상위 59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