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러시 모어 산 |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215 개의 자세한 답변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러시 모어 산 –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dienbienfriendlytrip.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dienbienfriendlytrip.com/finance/.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BS여행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3,985회 및 좋아요 68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러시 모어 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 러시 모어 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미국
-1607년, 북아메리카 대륙의 제임스 강 연안에 도착한 영국 청교도들과 상인들
-식민지 개척의 거점으로 삼았던 보스톤, 이후 활발히 이루어진 영국의 식민지 지배
-프랑스 전쟁으로 재정이 악화된 영국이 펼친 가혹한 식민지 과세 정책
-‘차’에 대한 과세로 분노한 식민지 주민들, 정박 중이던 동인도 회사 선박의 차 상자를 바다에 던져버리는 ‘보스턴 차 사건’ 발발
-미국 13개 식민지 독립군과 영국군 간의 전쟁 시작
-미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싸웠던 독립투사들이 묻힌 그래너리 공동묘지
-독립선언문 작성과 헌법 제정에 관여했던 벤자민 프랭클린의 오벨리스크
-자유와 독립의 역사를 간직한 독립기념관은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1789년 독립군 총사령관 조지 워싱턴, 초대 대통령으로 취임
-그러나 흑인노예에 대한 논쟁으로 절정에 이른 남북
-1861년 북부 출신의 노예 반대론자 에이브러햄 링컨이 당선되자, 독자적인 남부연합을 형성
-62만 명의 희생자를 남긴 끝난 남북전쟁
-사우스 다코타주 블랙힐스 산맥의 러시모어 산에 만들어진 역대 대통령의 거대 조각상들
-얼굴 높이만 18m에 달하는 거대한 크기로 무려 14년에 걸쳐 제작
-산 하나를 깎아 만든 인디언 수족 족장, 크레이지 호스의 조각상
-대공황과 2차 세계대전 이후 많은 이주민들이 찾아든 뉴욕 항구
-미국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가 선물한 자유의 여신상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
-자유를 꿈꾸는 이들의 영원한 ‘신대륙’ 미국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PD들이 직접 만든 해외여행전문 유투브 채널 【Everywhere, K】
■ The Travels of Nearly Everywhere! 10,000 of HD world travel video clips with English subtitle! (Click on ‘subtitles/CC’ button)
● Subscribe to YOUTUBE – http://goo.gl/thktbU
● Like us on FACEBOOK – http://goo.gl/UKHX33
● KBS 걸어서세계속으로 홈페이지 – http://travel.kbs.co.kr

러시 모어 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러시모어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러시모어 산(Mount Rushmore)은 미국 사우스 다코타주에 위치한 산으로, 미국의 4명의 위대한 대통령을 조각한 조각상(러시모어 국립 기념공원, Mount Rushmore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6/13/2021

View: 6096

러시모어 산 – 나무위키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에 있는 바위산이다. 바위산을 조각해 만든 세계 최대의 조각품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정식명칭은 러시모어 산 국립기념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23/2021

View: 6090

‘산에 새긴 대통령들의 얼굴’ 러시모어 – VOA 한국어

오늘 소개해드릴 러시모어 산은 미국 중서부 사우스 다코다 주의 블랙힐스(Black Hills)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러시모아 산에 미국 대통령 4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voakorea.com

Date Published: 9/28/2022

View: 7053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러시모어 산에서 대통령의 머리

블랙 힐스의 러시모어 산은 1941년 10월 부터 조지 워싱턴, 토마스 제퍼슨, 시어도어 루즈벨트, 에이브러햄 링컨 등 당시 가장 중요한 대통령들의 고향이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franks-travelbox.com

Date Published: 11/8/2021

View: 4639

[미국 특파원] 미국의 큰 바위 얼굴, 러시모어산 (mountain …

미국 중서부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라는 주에는 미국의 큰 바위 얼굴에 해당하는 러시모어 마운틴 국립 기념지(Mountain Rushmore National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mkorin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2

View: 2304

미국 키스톤 러시모어 산 근처 호텔 베스트 10

인기 상승 중인 러시모어 산 주변 호텔 TOP 10 · 지난 30일간 저희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호텔을 확인해보세요 · Howard Johnson by Wyndham Rap City 3성급.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booking.com

Date Published: 5/3/2022

View: 960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러시 모어 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러시 모어 산

  • Author: KBS여행 걸어서 세계속으로
  • Views: 조회수 53,985회
  • Likes: 좋아요 682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0. 5.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4ofZA7Pim8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러시모어 산(Mount Rushmore)은 미국 사우스 다코타주에 위치한 산으로, 미국의 4명의 위대한 대통령을 조각한 조각상(러시모어 국립 기념공원, Mount Rushmore National Memorial)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북미대륙의 한가운데, 사우스 다코타주와 와이오밍주에 걸쳐있는 블랙힐스라는 산악군이 대평원 속에 우뚝 솟아있다. 러시모어 산은 그 중의 하나이다.

마운트 러시모어에는 자연의 위풍과 인간의 집념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미국역사의 한 페이지가 상징적으로 새겨져 있다. 미국 초대 대통령이고 위대한 민주국가의 탄생을 위하여 헌신한 조지 워싱턴, 미국의 독립선언문을 기안했고, 루이지애나 지역을 구입해 국토를 넓힌 토머스 제퍼슨, 남북전쟁 당시 북군의 승리로 미연방을 살렸고, 모든 인간의 자유를 지킨 에이브러햄 링컨, 그리고 서부의 자연보호에 공헌이 컸고 파나마운하 구축 등 미국의 위치를 세계적으로 올려 놓은 시어도어 루즈벨트 등 네 위인의 초상이 산정의 거대한 바위에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로 그 위풍을 과시하고 있다.[1]조각할 당시엔 다이너마이트로 깎아 내어 못과 망치로 다듬질을 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러시모어 조각상은 무려 14년(1927년~1941년)이란 시간에 걸쳐 만들어졌다. 흰머리수리도 조금 서식하고 있다.

조각상으로 새겨진 대통령 [ 편집 ]

각주 [ 편집 ]

외부 링크 [ 편집 ]

‘산에 새긴 대통령들의 얼굴’ 러시모어

미국 곳곳의 멋과 정취, 문화와 풍물, 그리고 다양한 이야기 거리들을 찾아보는 ‘타박타박 미국여행’입니다. 오늘은 대통령들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 러시모어 산으로 안내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영서입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나 유명한 사람의 동상 한 두개 없는 나라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산을 통째로 깎아 동상을 새긴 경우는 드물죠. 중국 쓰촨성에 있는 러산 대불, 낙산 대불이라고도 하죠? 이 불상이 암벽을 깎아 만들었는데, 얼마나 큰지 발등상에 사람 100명이 앉을 정도라고 합니다.

미국에도 산을 깎아 만든 거대한 조각상이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부처, 불상이 아니라, 미국인들이 존경하는 대통령들의 얼굴을 새겨놓았는데요. 미국을 소개하는 책자 겉표지를 보면 대개는 백악관이나 뉴욕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사진이 있는데요. 이들 대통령의 조각상이 새겨진 사진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미국을 대표하는 것 가운데 하나라는 소리인데요. 네, 미국 곳곳의 문화와 풍물, 다양한 이야기를 찾아보는 타박 타박 미국 여행, 오늘은 미국의 위대한 대통령들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 러시모어 산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러시모어 산은 미국 중서부 사우스 다코다 주의 블랙힐스(Black Hills)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러시모아 산에 미국 대통령 4명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데요. 얼마나 거대한 규모인지….머리에서 턱까지의 길이가 무려 18m라고 합니다. 18m면 보통 6층짜리 건물 높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코 길이가 6m, 눈 크기가 3m라고 하니까 얼마나 큰지 좀 상상할 수 있겠죠? 더구나 이런 엄청나게 거대한 조각상이 한 둘도 아니고 네개나 산봉우리에 새겨져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단단한 화강암으로 된 바위산을 깎아서 말이죠. 말이 산을 깎아 만들었다지만 참 정교해, 마치 대통령들의 초상화를 보는 것만 같기도 합니다.

한 초등학생에게 러시모어 산에 새겨진 4명의 대통령….누구 누군지 한번 물어봤는데요.

[녹취: 초등학생] “Washington and Abraham Lincoln….I don’t know other ones…”

네, 조지 워싱턴 대통령과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은 쉽게 말하는데요. 하지만 나머지 2명의 이름은 금방 대답을 하지 못하네요.

사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이 러시모어 산을 잘 압니다. 역사 시간을 통해, 또는 한번쯤 방문하는 관광명소 중의 하나기 때문인데요. 블래인 커트마이어 러시모어 국립공원 교육 담당관의 도움말을 한번 들어볼까요?

[녹취: 블래인 커트마이어 러시모어 국립공원 교육 담당관] “러시모어 산의 대통령 조각상들은 1927년부터 1941년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조지워싱턴, 토머스 제퍼슨, 에이브러햄 링컨, 시어도어 루스벨트..미국을 빛낸 4명의 대통령들을 새겨놓았습니다. 러시모어 산 자체도 해발 5천725피트, 약 1750 m 높이죠. 그래서 산봉우리에 새겨놓은 대통령 조각상들은 멀리 100km 밖에서도 보일 정도로 거대한 모습입니다.”

네, 1927년부터 1941년까지…무려 14년에 걸쳐 만들었다는 얘긴데요.

그런데 이 다소 황당해 보이기도 하고, 무모해 보이기도 한 이런 생각을 한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녹취: 블래인 커트마이어 러시모어 국립공원 교육 담당관] “조각가 거천 보글럼(John Gutzon Borglum)이 책임자였습니다. 400명의 남녀 인원이 동원되서 이 조각상을 만들었습니다.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려서 산을 폭파하고 사람들이 줄에 매달려서 못과 망치로 조각을 했죠. 당시는 산을 깎는 어떤 기술이 발달되기도 전이었죠. 임금도 낮았고 위험 부담도 컸지만 인부들은 국가 사업에 참여한다는 자부심에 차 열의를 가지고 일했습니다.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사람들의 의지가 성공시킨 위대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사우스 다코타 주의 역사학자인 ‘도안 로빈슨’이라는 사람이 사우스 다코다 주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킬 목적으로 조각가 보글럼에게 작업을 의뢰했다고 해요. 로빈슨은 그 주인공들로 미국 서부 개척사의 영웅들인 루이스와 클라크 등을 새기면 어떨까 제안했는데요. 하지만 보글럼은 미국의 이상을 나타내고 미국민 모두에게 의미를 부여할 좀 더 보편적인 인물들이면 좋겠다고 해서 4명의 대통령을 뽑았다고 합니다.

덴만크에서 미국에 이민온 이민 2세인 보글럼은 미국에 대한 대단한 애정을 갖고 있었는데요. “미국은 믿어지지 않는 나라다. 기적이 일어날 뿐만아니라 그 기적이 항상 일어나고 있는 유일한 나라다” 라는 신념을 갖고, 보통 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는데요. 어떤 미국 사람들은 이걸 보고 미국인이라는 사실에 큰 자부심과 애국심을 저절로 갖게 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글럼은 안타깝게도 1941년 3월, 완성 직전, 마무리를 보지 못하고 사망했고요. 그의 아들인 링컨 보글럼(Lincoln Borglum)이 대를 이어 작업을 끝냈는데요. 사실 원래 계획은 각 대통령들을 머리부터 가슴까지…손과 옷까지 만들 생각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예산 부족으로 그해 10월 모든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타박타박 미국 여행 함께 하고 계십니다.

미국의 나다니엘 호손이라는 아주 유명한 소설가가 쓴 ‘큰 바위 얼굴’이라는 소설에 나오는 이야기인데요. 어느 산골 마을에 어니스트라는 한 소년이 살았습니다. 어니스트는 어머니로부터 바위언덕에 새겨진 큰 바위얼굴을 닮은 아이가 태어나 큰 인물이 될 거라는 마을의 전설을 듣습니다. 어니스트는 언젠가 그 사람을 만났으면 하는 마음으로 틈만 나면 큰 바위 얼굴을 바라보며 자신도 진실되고 겸손하게 살아가죠.

세월이 흐르는 동안 부자도 만나고 장군도 만나고, 정치가, 시인도 만나지만 모두 어니스트가 생각했던 사람들은 아니었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어니스트를 보고 있던 한 시인이 어니스트가 바로 그 큰 바위 얼굴이라고 소리칩니다. 늘 자신이 동경하던 큰 바위 얼굴을 바라보며 자신을 성찰하고 진실되고 겸손하게 살아갔더니 언젠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이 꿈꾸던 바로 그 모습이 되어 있더라는 꽤나 유명한 소설인데요.

나다니엘 호손이 이 소설을 발표한 게 1850년이고, 러시모어 산의 조각이 마무리된 게 1941년이긴 한데요. 하지만 호손이 러시모어 산의 조각상들에 영감을 얻었는지, 아무 관계가 없는지 알려진 건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큰 바위 얼굴…하면 대부분 바로 러시모어 산의 조각상들을 떠올리게 되죠. 또 실제로 큰 바위 얼굴에 새겨진 대통령들은 미국을 빛낸 위대한 대통령들로 선정된 인물들이기도 하고요.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대통령에게 필요한 덕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국인들의 목소리를 한번 들어봤습니다.

[녹취: 미국인 인터뷰] “모든 사람과 조화와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쉽지는 않겠지만 자신을 선출한 사람들을 잘 이끌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일단 현명해야 겠고요. 온화하고 또 관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굳이 말해야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러시모어 조각상 작업이 시작됐을 때가 1927년…당시 미국의 대통령은 31대 허버트 후버 대통령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적어도 앞에 30 명의 대통령들은 있었다는 소리인데요. 그런데 그들 중 왜 이 4명이 선정된 걸까요?

러시모어 산 조각상의 제일 왼쪽, 제일 먼저 보이는 사람은 조지 워싱턴 대통령입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로 민주주의의 서장을 열었던 초대 대통령으로 맨 먼저 조각상의 주인공으로 선택됐습니다.

그 옆에는 미국의 독립선언서를 작성하고, 중부의 광활한 ‘루이지애나 영토’를 프랑스로부터 사들인 3대 토머스 제퍼슨 대통령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쓸모없는 땅을 산다는 비난도 적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미국은 이 루이지애나 영토를 구입함으로써 서부로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죠. 제퍼슨 대통령은 그러니까 오늘날 광대한 미국의 지형이 가능하도록 밑그림을 그린 대통령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세번째가 26대 시오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인데요. 당시로서는 너무 최근의 인물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약한 공로와 미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결국 포함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 인물이 바로 흑인 노예해방을 선포한 16대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입니다. 링컨 대통령은 나이 마흔을 넘으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을 했는데요. 사실 링컨도 결코 잘생긴 얼굴은 아니었던 걸로 유명합니다. 아동문학작가 최효섭 선생은 링컨의 얼굴을 이렇게 설명하는데요.

[녹취: 최효섭 아동문학작가] “아주 특색있는 얼굴이죠. 고집스럽고, 강한 인상을 주지만, 가만히 들여다보면 상당히 인자하고, 다른 사람과 쉽게 사귈 수 있는 우정이 얼굴에 새겨져 있는 특색있는 얼굴이라고 생각됩니다. ”

어쨌거나 링컨도 표준적 기준에서 볼 때 잘 생긴 외모가 아니었던 건 분명한데요. 그런 링컨이 왜 갑자기 외모 이야기를 했을까요? 사람이 살면서 어떤 표정을 지었느냐에 따라 나이 마흔 정도가 되면 자기만의 인상으로 고착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마흔 즈음의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평소 성격이나 직업, 습관 심지어 삶의 수준도 어느 정도 파악이 된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 듣다 문득 거울을 보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듯 하네요.

네, 타박타박 미국 여행, 오늘은 위대한 미국 대통령들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 마운트 러시모어를 찾아봤습니다. 저는 박영서였고요.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러시모어 산에서 대통령 의장

블랙 힐스의 러시모어 산은 1941년 10월 부터 조지 워싱턴, 토마스 제퍼슨, 시어도어 루즈벨트, 에이브러햄 링컨 등 당시 가장 중요한 대통령들의 고향이었습니다. 원형 경로, 방문자 센터, 기념품 가게 및 카페가 갖추어져있는 방문객은 네 대통령과 미국 역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됩니다.

사우스 다코타 의 미국 주에있는 블랙 힐스의 중간에 마운트 러시 모어 거짓말 – 더 나은 네 대통령 머리와 산으로 알려진. 조각의 인상적인 걸작은 미국에서 우리의 상위 10 명소 중 하나입니다.

Advertisement

사진: 러시모어 산의 대통령 머리

George Washington, der erste Präsident der USA, bekam am Denkmal am Mount Rushmore den prominentesten Platz an der Spitze der Felswand,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Der Mount Rushmore in den Black Hills im amerikanischen Bundesstaat South Dakota,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

Am Mount Rushmore wird der Besucher von einer Allee aus Flaggen begrüßt, die direkt zur Aussichtsplattform unter den Präsidentenköpfen führen,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Bei genauer Betrachtung bemerkt man, dass bei den Präsidentenköpfen am Mount Rushmore sogar die Brille von Theodore Roosevelt gemeißelt wurde,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Nach dem Tod des Erbauers der Präsidentenköpfe am Mount Rushmore setzte sein Sohn die Arbeit, konnte sie jedoch aus Geldmangel nicht vollenden,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Die Augen der Präsidentenköpfe am Mount Rushmore sind 7m breit, im Bild Theodore Roosevelt und Abraham Lincoln,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Von allen Präsidenten, die am Mount Rushmore, USA, verewigt wurden, ist Thomas Jefferson wohl der Unbekannteste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Die ursprünglich geplante Erweiterung der Präsidentenköpfe um deren Oberkörper ist nur als Modell im Visitor Center von Mount Rushmore zu sehen,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Aus der Ferne sehen die rund 18m hohen Präsidentenköpfe am Mount Rushmore nicht so spektakulär aus, wie vielleicht erwartet, USA –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 James Camel / franks-travelbox.com

사진 갤러리: 사우스 다코타의 러시모어 산에서 대통령 머리

1927년에서 1941년 여름, 조각가 존 구트존 드 라 모테 보글룸은 거의 400명의 직원과 함께 조지 워싱턴, 토마스 제퍼슨, 시어도어 루즈벨트, 에이브러햄 링컨 등 미국의 가장 중요한 대통령들을 마주하고 있다.

건축업자는 기념비가 완료되기 전에 사망하고 그의 아들은 1941 년 10 월까지 작업을 계속하지만, 돈의 부족으로 인해 그것을 중지했다. 기념비는 공식적으로 10 월 31 일에 완료 선언되었다. 원래 대통령의 머리연장은 상체에 의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 곳을 방문한 방문객센터의 모델로만 볼 수 있다.

팁: 자세히 살펴보세요 – 루즈벨트의 안경조차도 끌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셨나요?

러시모어 산에서 대통령의 머리를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 전체의 광경은 적어도 기념물 자체만큼이나 인상적입니다. 방문자로, 당신은 전망대로 직접 이어지는 깃발의 도로에 의해 인사된다. 거기에서 , 순환 경로는 대통령의 머리에 더 가깝게 리드하고 자신의 삶과 작업에 대한 정보 게시판 에보고.

인근 기념품 가게가 있는 방문자 센터에서 기념물의 기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미국 역사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특파원] 미국의 큰 바위 얼굴, 러시모어산 (mountain Rushmore)

사진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

미국 중서부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라는 주에는 미국의 큰 바위 얼굴에 해당하는 러시모어 마운틴 국립 기념지(Mountain Rushmore National Memorial)가 있습니다. 이미 우리에게도 많이 알려진 큰 바위산에 미국 대통령의 얼굴을 조각해 놓은 곳이지요.

사진출처 : 구글 맵

사우스다코타주는 필자가 사는 애리조나주에서 약 2,000km나 떨어져 있고 차량으로는 열아홉 시간, 비행기로도 몇 시간을 가야 하는 거리입니다. 미국 지도에서 보듯, 이곳은 대평원(Great Plains) 지역이라 기름진 땅으로 인해 농산물이 주산업이기도 하지요. 다른 말로 하면, 미 동부와 서부에 비해 주변에 그리 유명한 관광지가 없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필자는 거기까지 갈 용기는 없었으나 얼마 전 동료가 갔다 왔다고 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사진출처 : 구글 맵

러시모어산의 대통령 조각은 미국을 위대하게 만든 네 명의 얼굴이 바위산 전체에 조각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면 첫 번째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으로 미국의 탄생에 공헌한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 그리고 미국 독립선언문을 기안했고 프랑스로부터 루이지애나주(Louisiana State)를 구매해 국토를 넓힌 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서부의 자연보호에 공이 컸고 파나마 운하 구축 등 미국의 지위를 세계적으로 올려놓은 26대 대통령 시어도어 루스벨트(Theodore Roosevelt), 마지막으로 남북전쟁 당시 북군의 승리로 미연방을 살렸고 흑인 노예제도를 혁파한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이 이들입니다.

선정 당시 미국의 건국(Foundation), 성장(Growth), 보존(Preservation), 발전(Development)을 기준으로 인물을 찾았는데 이 네 명의 대통령이 이 개념에 맞는 인물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

앞서 언급했듯, 이곳은 주산업이 농업이라 옥수수밭과 밀밭이 끊임없이 이어져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 역사학자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어떤 나라보다 짧은 역사를 갖고 있지만 거대한 미국을 상징하기 위해 어느 조각보다 큰 조각상을 만들어야 했겠지요.

이 조각은 1927년부터 1941년, 무려 15년이 넘는 시간과 400여 명의 인부를 투입해 만든 거대한 조각으로, 머리에서 턱까지의 길이가 18m에 높은 산봉우리에 있기 때문에 90km 떨어진 곳에서도 보인다고 합니다. 당시 유명한 조각가인 거츤 보글럼(Gutzon Borglum)과 그의 아들 링컨 보글럼(Lincoln Borglum)이 2대에 걸쳐 만든 미국인들에게는 위대한 작품 중에 하나로 손꼽혀 연 방문 인원이 2백만 명에 이릅니다. 방문자 센터와 조각 과정을 자세하게 전시해 놓은 박물관까지 새로 설립했으니 이상할 게 없을 정도지요.

사진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

반면, 이곳에서 25km쯤 내려가 러시모어산 뒤쪽으로 커스터(Custer)란 곳에 크레지 호스(Crazy horse Memorial) 석상이 조각 중이라고 합니다.

러시모어를 조각한 보글럼의 조수를 지내기도 한 코자크(Korczak Ziolkowski)가 인디언 추장 크레이지 호스의 무용담을 듣고 1948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었는데 자금난의 이유로 아직도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러시모어의 경우 연방정부의 자금 지원과 당시 대통령의 국민모금운동 등으로 전 국민의 관심을 모은 것과는 비교되는 것 같습니다. 크레지 호스는 미국 남북전쟁 후 인디언과의 영토분쟁이 치열했던 시기에 미국 기병대를 대파한 인디언의 전설적인 영웅이지만 결국 미군에 의해 암살을 당합니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 얼굴이 있는 러시모어산과 원주민을 학살하고 미국 영토를 차지한 미국인들이 원주민 추장의 영웅담을 그리기 위해 같은 곳에 비슷한 크기의 석상을 만든다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보면서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해보며 이번 호를 마칩니다. 다음 호에서 만나요.

키스톤 러시모어 산 근처 호텔

훌륭한 위치

커스터에 자리한 The Ponderosa에서는 5성급 객실을 제공합니다. 숙소는 블랙 힐스 국유림에서 14분 거리, 크레이지 호스 기념관에서 8km 거리에 있습니다. 이 5성급 호텔에서는 에어컨, 무료 Wi-Fi가 완비된 객실과 공용 라운지 등을 제공합니다. 각 객실에는 전용 욕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내에는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Nice job on the refresh of this older building.

키워드에 대한 정보 러시 모어 산

다음은 Bing에서 러시 모어 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 해외여행
  • 관광
  • 외국여행
  • 자유여행
  • 여행지추천
  • 명소
  • 관광지
  • 해외영상
  • 걸어서세계속으로
  • 세상은넓다
  • tour
  • 투어
  • tourism
  • trip
  • 테마기행
  • 걸세
  • 미국
  • 뉴욕
  • 보스턴
  • 미국 여행
  • 뉴욕 여행
  • 보스턴 여행
  • 하버드
  • 대공황
  • 세계2차대전
  • 자유의여신상
  • 리버티 섬
  • 엘리스 섬
  • 뉴욕 맛집
  • 흑인노예
  • 남북전쟁
  • 에이브러햄 링컨
  • 링컨 대통령
  • 러시모어산
  • 크레이지 호스
  • 뉴욕항구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세계문화유산
  • 조지 워싱턴
  • 독립선언문
  • 에펠탑
  • 보스턴차사건
  • 영국 식민지
  • 벤자민 프랭클린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YouTube에서 러시 모어 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계문화유산 탐험 31편_러시모어 바위산에 새겨진 4인의 대통령들, 미국 보스턴\u0026뉴욕 | 러시 모어 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