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비트 코인 채굴 후기 |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상위 119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트 코인 채굴 후기 –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dienbienfriendlytrip.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dienbienfriendlytrip.com/finance/.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서울신문 TheSeoulShinmu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0,566회 및 좋아요 1,29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암호화폐 채굴 장비를 팔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최근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연세 많은 저희 어머니까지 업비트(코인 거래 애플리케이션)를 설치하셨으니, 얼마나 과열된 상황인지 알 수 있죠.”
암호화폐 채굴업을 하는 장재윤씨는 요즘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2017년부터 암호화폐 채굴에 뛰어든 그는 채굴 장비 판매는 물론 100평(600대), 150평(550대) 규모의 이더리움 채굴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최근 호황을 누리면서 그의 사업도 급물살을 타고 있다.
지난 8일 대구광역시 동구 지묘동에서 만난 장씨는 “요즘은 밤낮으로 채굴기를 만드느라 쉬는 날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채굴 장비 가격이 2~3년 전보다 2~3배 높아졌다”며 “투자금이 만만치 않은데도 많은 사람이 채굴에 뛰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올해 들어서만 암호화폐가 수백 퍼센트 상승하면서 채굴업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졌다.
[서울신문 기사원문] http://stv.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419500015
[음악 출처]
Track : 수수께끼(Enigma)
Composer : 눈솔
Watch : https://youtu.be/UvcEf_cPitA
Track : 상록수 / Evergreen
Composer : 눈솔 / Noonsol
Watch : https://youtu.be/ccsAlxhR654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Run N Run – https://youtu.be/3hJuIPYRL3I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Fun Night in Philippines – https://youtu.be/rw5Sx5YQ4_0
#그들의시선 #암호화폐 #채굴장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비트코인 채굴방법 직접 도전해본 후기 – 다이아 로그

안녕하세요! 다이아로그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비트코인 사는법과 함께 거래소 선택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안읽어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elphosk.tistory.com

Date Published: 9/24/2022

View: 3117

채굴기 채산성 월 수입 실제 운용 후기 (이더리움 채굴 … – 블로그

채굴기 채산성 월 수입 실제 운용 후기 (이더리움 채굴 수익성 근황, 채굴후기, 가상화페, 비트코인, Bitcoin, Etherium, 채굴기).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3/2/2021

View: 587

2억들여 이더리움 채굴기 20대…한달에 얼마 벌까? – 머니투데이

[꾸미GO]서울 강남 이더리움 채굴장 탐방기①최근 코인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직장인의 40% 이상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news.mt.co.kr

Date Published: 10/26/2021

View: 5426

비트코인채굴

[1편] 누구나 쉽게 집에서, 비트코인 채굴 가이드 (3070, 이더리움, 전기세, 이더리움, 그래픽카드, 채굴방법, 마이닝풀) … 크립토탭 25만원 현질 솔직 후기!

+ 여기에 표시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5/11/2022

View: 7396

이더리움 채굴 후기 – 인생은 고통의 연속

한줄 요약. 한줄 요약 : 아직도 1500원 출금 못함 ㅋ. 오늘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하긴 했는데 재미삼아서 채굴을 해봤다. 채굴 특성상 다른 부품의 …

+ 여기에 표시

Source: gnidoc.tistory.com

Date Published: 12/2/2022

View: 7302

채굴 만 5년 후기 – 클리앙

비트 채굴기 돌리면서 바로 1060 카드도 4장 정도 구해서 이더리움 채굴도 시작합니다. 비트코인은 아래처럼 총 2비트를 채굴합니다. 17년 6월 비트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4/12/2022

View: 7043

Formulaire(s) – Recherche | impots.gouv.fr

Résultats pour votre recherche : 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www․99m․kr♨㥢비트코인채산성ὧ비트코인책추천㿁비트코인처리속도趖비트코인처음 ‍ corrugate.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mpots.gouv.fr

Date Published: 8/12/2022

View: 4955

Wyniki wyszukiwania: 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 ωωω․99M․KR …

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ωωω․99M․KR♧ 비트코인채산성当비트코인책추천䢢비트코인처리속도㺮비트코인처음 martinet – dowiedz się więcej na Rossmann.pl.

+ 여기를 클릭

Source: www.rossmann.pl

Date Published: 10/6/2021

View: 563

Pencarian produk 비트코인채굴회사〔wwwͺ99mͺkr〕绛비트 …

Hasil pencarian 비트코인채굴회사〔wwwͺ99mͺkr〕绛비트코인채굴효율妕비트코인채굴후기憪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 비트코인채산성 contrast/. 비트코인채굴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jakartanotebook.com

Date Published: 3/1/2021

View: 1419

이 와중에 비트코인 채굴 후기, 블럭체인은 남고 비트코인은 …

투자자는 기존의 입장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가 최근에 얻은 투자 관련 교훈중 하나인데, 비트코인을 대상으로 그 실험 또는 검증을 해보고 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xassets.tistory.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47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트 코인 채굴 후기

  • Author: 서울신문 TheSeoulShinmun
  • Views: 조회수 210,566회
  • Likes: 좋아요 1,294개
  • Date Published: 2021. 4.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jOtT9JVOMI

비트코인 채굴방법 직접 도전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아로그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비트코인 사는법과 함께 거래소 선택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안읽어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비트코인을 채굴하면서 느낀 점과 함께 얼마나 벌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 보기]

출처 :delphosk.tistory.com/entry/buy-bitcoin

비트코인 채굴이란?

비트코인 채굴이란 말 그대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비트코인을 마이닝(채굴)을 한다는 뜻입니다.

비트코인은 금과 동일하게 한정된 자산인데요, 총 2500만개가 있지만 지금은 단 200만개 밖에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200만개도 다 캐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채굴을 계속 시작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은 일반인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참고로 저도 비트코인 채굴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35000원 정도 얻고 있는데, 이 돈은 한달에 무려 100만원이라는 값어치를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비트코인이 한정자산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여러분들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비트코인 후발주자는 이더리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미 이더리움으로도 넘어간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방법은 동일하니 그럼 지금부터 비트코인 채굴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비트코인 채굴방법

비트코인 채굴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세팅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보통 가정용 PC를 사용하거나, 전문적으로 비트코인용 본체를 구입하시는 분들로 나뉩니다.

비트코인 채굴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비트코인 채굴방법 – Computta 이용하기

비트코인 채굴방법 – Computta

1. ‘Computta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끔 서버가 마비되니 접속이 되지 않으면 잠시 후 접속하면 됩니다.

2.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오른쪽 위의 ‘Sign Up’을 눌러주세요.

3. 그 다음으로 노란색버튼 ‘Download now’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해줍니다.

4. 다운 후 실행시키면 ‘Start Benchmark’를 클릭합니다. 이는 자신의 컴퓨터로 얼마나 벌 수 있을지 추정값을 내줍니다.

5. 제 노트북으로는 아래와 같은 금액을 벌 수 있습니다.

Day는 일, Month는 월, Year은 년을 의미합니다.

저는 1년에 약 16달러를 벌 수 있네요. 그러면 상당히 비효율적이겠죠? 그래서 자신의 컴퓨터가 안좋다면 비트코인 채굴용 컴퓨터를 사는게 좋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채굴용 컴퓨터를 샀다면 다른 전문적 프로그램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용 컴퓨터 사는 주소는 위의 출처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결론

1. 사양이 좋지 않은 컴퓨터로는 얼마 벌지 못한다.

2. 비트코인 채굴은 접근하기 쉽지만, 초기자본이 100만원 정도 든다.

3. 비트코인은 200만개밖에 남지 않았으니 이더리움으로 눈길을 돌리는 것이 좋아보인다.

4. 비트코인의 끝물은 아무도 모른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글도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채굴기 채산성 월 수입 실제 운용 후기 (이더리움 채굴 수익성 근황, 채굴후기, 가상화페, 비트코인, Bitcoin, Etherium, 채굴기)

직접 구매하여 실제 사용 후 아무런 대가 없이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최근 채굴기 운용을 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더리움과 레이븐이 메인 채굴 코인이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규로 진입하시는 분들의 경우 과연 수익이 어느정도 발생할지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최근 이더리움 시세 상승에 따른 채굴 수익성이 어떻게 발생하고 있는지 공유 해 드리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1.4~1.5 기가 해시 (기기 총 매입가 2600만원) 운용 기준 매월 400만원 정도 수입이 발생 합니다.

실제 수입은 430만원 정도 이지만 일반전기 요금이 약 30만원 정도 추가 됩니다

기기 총 매입가의 경우 현재 기준으로는 더 비싸진 상황이므로 이점 고려가 필요합니다.

2억들여 이더리움 채굴기 20대…한달에 얼마 벌까?

최근 코인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직장인의 40% 이상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다.

특히 이더리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비트코인에 이어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인 이더리움은 지난달 중순 300만원선에서 최근 500만원대까지 가격이 치솟았다.

이에 이더리움 채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더리움이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는 데다 제도권으로 편입이 되고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직접 채굴에 나서고 싶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다.

머니투데이 증권 전문 유튜브 채널 ‘부꾸미'(부자를 꿈꾸는 개미)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이더리움 채굴장을 운영하고 있는 신일한씨(37)를 만나 채굴장 운영 비용 등에 대해 들어봤다.

이번 1편에서는 △신씨가 채굴사업을 시작한 계기 △채굴의 개념 △이더리움 채굴장 투자 비용과 수익 등의 내용이 담겼다. 오는 17일 공개될 2편에서는 △이더리움 채굴이 인기있는 이유 △이더리움 시세 전망 △채굴장 사업 추천 여부 등을 소개한다.

“그래픽카드 왜이렇게 비싸?”에서 시작한 이더리움 채굴사업

▶한정수 기자

채굴사업을 언제부터 시작하셨는지 좀 궁금하고 계기가 좀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신일한씨

제가 올해 1월 중순경에 유튜브 채널을 하려고 컴퓨터를 만들면서 그래픽카드를 구하는데 가격이 그때부터 좀 올라가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래픽카드 가격이 왜 올라가나 하드웨어 관련 커뮤니티에 얘기를 해보니까 채굴하시는 분들이 그래픽카드를 가져와서, 보통 이제 광산이라고 하거든요 이거를.

광산행을 시키면 쏠쏠하다, 그래가지고 가격 올라가고 있어서 음, 아, 그래? 그러면 이제 컴퓨터를 만들면서 저도 채굴하는 방법을 검색을 해가지고 시도를 해봤죠. 그 다음에 이제 나머지 시장조사를 계속하면서 보니까 그 당시에 1월에서 2월 초만 하더라도 그래픽카드 가격이 계속 올라가는 중이었어요.

그러면 일단 현물 투자하고 이거로 해가지고 현물을 내가 가지고 있으면서 운용하는 시간 동안 이더리움이라는 거를 캔다고 했을 때 그러면 뭐, 최소 한 5개월에서 7개월 사이에는 본전 회수를 하고 본전 회수한 다음에는 전기값만 내고 물론 여기 제 사무실이니까 임대료는 포함은 안 되어 있지만 임대료랑 이거 전기료만 내면 그다음은 나머지는 다 100% 수익이니까 그러면 괜찮은 사업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해서 그렇게 시작을 했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채굴의 개념은?

▶한정수 기자

채굴이라는 게 사실 일반 분들이 개념을 정확히 몰라요. 그래서 이게 어떻게 작동하는 건지가 좀 궁금합니다.

▶신일한씨

일단 많은 분들이 채굴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데 쉽게 설명을 하자면 아까도 제가 광산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광산, 이더리움이라는 광산이 있으면 여기에 인부를 그래픽카드들이 인부를 투입을 해서 인부들이 이 광산에 이제 이더리움을 캐는 게 열심히 일을 해가지고 캐면 저 같은 이거를 운용하는 사람들은 광산주, 인력사무소 사장인 거죠.

그러면 오늘 광부의 오늘 광부 30명 투입입니다 이러면 이 이더리움 광산에서 30명분 내 오늘 일당 얼마 이더로 드립니다. 하면 그 지분 이 광산에 대한 지분을 받는 거죠.

이더리움 채굴 사업, 초기 투자비용·한달 전기세·한달 수익은 얼마?

▶한정수 기자

그러면 현재 저희가 보이는 이 채굴기들이 몇 대나 되는지 규모가 어느 정도 되는지가 좀 궁금하고 그리고 한 달에 얼마 정도 비용, 전기 요금 비용이 들어가고 얼마나 수익이 나는지가 사실 제일 궁금하거든요.

▶신일한씨

총 여기 20대 중에 저희 쪽에 운용을 하는 게 10대입니다. 그리고 10대는 저희 지인들이 집에서 돌리면 전기료가 너무 많이 나오니까 그래서 위탁을 해가지고 운용을 하고 있는데 저희가 돌리는 게 지금 한 달에 거의 한 1300만원에서 1500만원.

그러니까 이더리움을 현 시세, 한 달 캐는 거를 5개 정도 가량 캐면 현재 지금 이더리움 가격이 한 320만~330만원 기준으로 하면 한 1500만원 가량 한 달에 그 정도 나오고요.

그러면 전기 요금은 지금 이쪽 전체 사무실에 사용하고 있는 전력이 20kW인데 사실 여기 전기공사는 지난달 초에 했어요. 그래서 아직 전기료는 딱 나오지는 않았는데 그전에 보통 저희가 10kW 운용했을 때가 한 100만 원 조금 안 되게 나왔습니다.

신씨가 운영하고 있는 이더리움 채굴장 /사진=한정수 기자

그러니까 지금 아마 지금 20kW로 했을 때 기본료는 100만 원 조금 더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보통 한 이게 한 대당 800W를 먹는다고 치면 이렇게 6대의 한 대가 800W를 먹는 거에 전기 요금이 한 8만 원에서 9만 원 정도 나오는데 20대 정도 하면 한 160에서 180 사이로 나올 것 같습니다.

▶한정수 기자

그러면 기계 채굴기 한 대를 구입을 하거나 만든다 하면 그거 비용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까?

▶신일한씨

저희가 처음에 한 8대 정도 1월 말에 세팅을 했을 때는 한 대당 한 650~700만 원이면 만들 수 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한 1250만~1300만 원.

왜냐하면 그래픽카드 가격이 그 사이에 2배가 올랐어요.

이더리움 트레이딩과 채굴사업 장단점은?

▶한정수 기자

보통은 직장인들이 투자하는 거는 트레이딩인데 뭐 이렇게 사고팔고 시세를 봐서 이런 건데 그것과 직접 채굴을 해서 판매하시는 것 장단점이 혹시 있을까요?

▶신일한씨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저랑 같이 하는 형님이 얘기했던 게 얘는 그냥 보증금이다. 그러니까 얘는 보증금이라서 어차피 저희가 이더리움이 정말 가격이 100만 원 밑으로 엄청 내려가가지고 저희가 채굴장을 정리를 해야겠다라고 하면 얘는 현물이니까 현물자산이니까 현금화를 시킬 수가 있다는 거죠.

출연 신일한씨, 한정수 기자

촬영 이주아 PD, 권연아 PD

편집 권연아 PD

디자인 신선용 디자이너 최근 코인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직장인의 40% 이상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다.특히 이더리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비트코인에 이어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인 이더리움은 지난달 중순 300만원선에서 최근 500만원대까지 가격이 치솟았다.이에 이더리움 채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더리움이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는 데다 제도권으로 편입이 되고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직접 채굴에 나서고 싶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다.머니투데이 증권 전문 유튜브 채널 ‘부꾸미'(부자를 꿈꾸는 개미)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이더리움 채굴장을 운영하고 있는 신일한씨(37)를 만나 채굴장 운영 비용 등에 대해 들어봤다.이번 1편에서는 △신씨가 채굴사업을 시작한 계기 △채굴의 개념 △이더리움 채굴장 투자 비용과 수익 등의 내용이 담겼다. 오는 17일 공개될 2편에서는 △이더리움 채굴이 인기있는 이유 △이더리움 시세 전망 △채굴장 사업 추천 여부 등을 소개한다.▶한정수 기자채굴사업을 언제부터 시작하셨는지 좀 궁금하고 계기가 좀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신일한씨제가 올해 1월 중순경에 유튜브 채널을 하려고 컴퓨터를 만들면서 그래픽카드를 구하는데 가격이 그때부터 좀 올라가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래픽카드 가격이 왜 올라가나 하드웨어 관련 커뮤니티에 얘기를 해보니까 채굴하시는 분들이 그래픽카드를 가져와서, 보통 이제 광산이라고 하거든요 이거를.광산행을 시키면 쏠쏠하다, 그래가지고 가격 올라가고 있어서 음, 아, 그래? 그러면 이제 컴퓨터를 만들면서 저도 채굴하는 방법을 검색을 해가지고 시도를 해봤죠. 그 다음에 이제 나머지 시장조사를 계속하면서 보니까 그 당시에 1월에서 2월 초만 하더라도 그래픽카드 가격이 계속 올라가는 중이었어요.그러면 일단 현물 투자하고 이거로 해가지고 현물을 내가 가지고 있으면서 운용하는 시간 동안 이더리움이라는 거를 캔다고 했을 때 그러면 뭐, 최소 한 5개월에서 7개월 사이에는 본전 회수를 하고 본전 회수한 다음에는 전기값만 내고 물론 여기 제 사무실이니까 임대료는 포함은 안 되어 있지만 임대료랑 이거 전기료만 내면 그다음은 나머지는 다 100% 수익이니까 그러면 괜찮은 사업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해서 그렇게 시작을 했습니다.▶한정수 기자채굴이라는 게 사실 일반 분들이 개념을 정확히 몰라요. 그래서 이게 어떻게 작동하는 건지가 좀 궁금합니다.▶신일한씨일단 많은 분들이 채굴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데 쉽게 설명을 하자면 아까도 제가 광산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광산, 이더리움이라는 광산이 있으면 여기에 인부를 그래픽카드들이 인부를 투입을 해서 인부들이 이 광산에 이제 이더리움을 캐는 게 열심히 일을 해가지고 캐면 저 같은 이거를 운용하는 사람들은 광산주, 인력사무소 사장인 거죠.그러면 오늘 광부의 오늘 광부 30명 투입입니다 이러면 이 이더리움 광산에서 30명분 내 오늘 일당 얼마 이더로 드립니다. 하면 그 지분 이 광산에 대한 지분을 받는 거죠.▶한정수 기자그러면 현재 저희가 보이는 이 채굴기들이 몇 대나 되는지 규모가 어느 정도 되는지가 좀 궁금하고 그리고 한 달에 얼마 정도 비용, 전기 요금 비용이 들어가고 얼마나 수익이 나는지가 사실 제일 궁금하거든요.▶신일한씨총 여기 20대 중에 저희 쪽에 운용을 하는 게 10대입니다. 그리고 10대는 저희 지인들이 집에서 돌리면 전기료가 너무 많이 나오니까 그래서 위탁을 해가지고 운용을 하고 있는데 저희가 돌리는 게 지금 한 달에 거의 한 1300만원에서 1500만원.그러니까 이더리움을 현 시세, 한 달 캐는 거를 5개 정도 가량 캐면 현재 지금 이더리움 가격이 한 320만~330만원 기준으로 하면 한 1500만원 가량 한 달에 그 정도 나오고요.그러면 전기 요금은 지금 이쪽 전체 사무실에 사용하고 있는 전력이 20kW인데 사실 여기 전기공사는 지난달 초에 했어요. 그래서 아직 전기료는 딱 나오지는 않았는데 그전에 보통 저희가 10kW 운용했을 때가 한 100만 원 조금 안 되게 나왔습니다.그러니까 지금 아마 지금 20kW로 했을 때 기본료는 100만 원 조금 더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보통 한 이게 한 대당 800W를 먹는다고 치면 이렇게 6대의 한 대가 800W를 먹는 거에 전기 요금이 한 8만 원에서 9만 원 정도 나오는데 20대 정도 하면 한 160에서 180 사이로 나올 것 같습니다.▶한정수 기자그러면 기계 채굴기 한 대를 구입을 하거나 만든다 하면 그거 비용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까?▶신일한씨저희가 처음에 한 8대 정도 1월 말에 세팅을 했을 때는 한 대당 한 650~700만 원이면 만들 수 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한 1250만~1300만 원.왜냐하면 그래픽카드 가격이 그 사이에 2배가 올랐어요.▶한정수 기자보통은 직장인들이 투자하는 거는 트레이딩인데 뭐 이렇게 사고팔고 시세를 봐서 이런 건데 그것과 직접 채굴을 해서 판매하시는 것 장단점이 혹시 있을까요?▶신일한씨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저랑 같이 하는 형님이 얘기했던 게 얘는 그냥 보증금이다. 그러니까 얘는 보증금이라서 어차피 저희가 이더리움이 정말 가격이 100만 원 밑으로 엄청 내려가가지고 저희가 채굴장을 정리를 해야겠다라고 하면 얘는 현물이니까 현물자산이니까 현금화를 시킬 수가 있다는 거죠.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 0%

비공감 0%

인생은 고통의 연속

반응형

최신 업데이트(21/5/7) : 결국 출금했는데 떡상해서 5천원됨 ㅋㅋ

2021.05.07 – [블록체인/코인] – 마이닝풀허브에서 짤짤이 코인 출금 후기

한줄 요약

한줄 요약 : 아직도 1500원 출금 못함 ㅋ

오늘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하긴 했는데 재미삼아서 채굴을 해봤다

채굴 특성상 다른 부품의 성능은 중요하지 않고 그래픽카드만 좋은걸 쓰면 되는데

작년에 코인붐이 오기 이전에 게임용으로 2070super를 사서 쓰고 있어서 이걸로 테스트를 해봤다

아무래도 GPU 1개로 일반 가정집에서 채굴하다보니 마이닝풀허브를 통해서 진행했는데

miningpoolhub.com/

하는 방법이야 이미 유튜브까지 있을 정도니 넘어가고…

이더리움이 제일 효율이 좋다고 해서 이더리움으로 채굴을 해봤고

약 12시간정도 채굴을 진행했다

처음에 기본 세팅으로 채굴을 시작하니 35~37MH/s 속도로 채굴이 되었다

MSI afterburner로 좀 최적화해보니깐

이 값에서 채굴 속도가 40MH/s까지 증가하긴 했는데

이걸로 먹고 살건 아니라서 더 상세하게 값을 세팅하진 않았다

클럭 세팅은 대충 10분정도 걸린듯하다

코어/메모리 클럭 + 파워 리밋을 조정

돌려보니 GPU 코어가 거의 90~100%를 왔다갔다하면서 엄청난 쿨러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는데…

채굴하던 그래픽카드를 왜 사면 안되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 ㄷㄷㄷㄷㄷ

근데 문제는 설명을 제대로 안읽고 해서 대충 채굴 속도만 알지

이게 실제로 채굴이 되는건지 아닌지 알 수가 없었는데 ㅋㅋㅋㅋ

중간에 민트색으로 보이는 “shares: 0/0/0” 이게 채굴 성공 여부를 나타내는 값이다

숫자의 의미는 이렇다

correct : 정답이면서 시간 내에 답지 제출(채굴성공) stale : 정답이지만 시간 오버(실패) incorrect : 오답(실패)

이걸 찾아보고 딱 봤을때 매우 기쁘게도 correct가 하나 생겨서 스샷을 찍어놨다 ㅋㅋ

정답 단 하나!

그리고 이게 실제 마이닝풀허브에 바로 반영이 안되다보니 실제로 이게 얼마인지를 알기까진 오래걸렸는데

한 10분 정도 기다리니 실제 금액을 볼 수 있었다

0.00001235 개 채굴 ㅋㅋㅋㅋㅋㅋ

너무 잠깐 돌리기도 했고 소액이라 얼마인지 감이 잘안와서

그냥 자면서 12시간 돌리고 다음날 일어나서 확인해보니

내 마이닝 결과는 매우 운이 좋게도 “46/0/0″이었고

금액으로 보면 결과는 무려 0.00052868 ETH 이다

(스샷을 찍어놨던거 같은데… 글쓸려고 보니 없다 ㅠㅠ)

대충 1 ETH에 3,000,000 원이라고 치면 0.00052868 ETH = 약 1500원

대충 하루에 3천원 캐진다고 치면

수익은 한달에 9만원…

전기세를 계산해보면 저기 스샷에 분홍색 글씨를 보면 되는데 대충 160~170W가 발생했다

넉넉하게 170W로 잡고 24시간 * 30일 채굴을 하면 122.4kWh

한국전력공사에서 계산기를 제공해줘서 계산해보니

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J/A/CYJAPP000NFL.jsp#

엥 만원이 안나와?

어…?

넉넉히 전기세 1만원이라고 해도 개이득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아차차… 누진세

근데 누진세가 10배 나오는것도 아닌데 싼거 아닌가?

발열만 잡아주면 무조건 돈버는거 같은데…

“여름에 에어컨 풀가동하고 채굴각?”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7월부터 채굴 보상이 줄어든다는 소식이 있다

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371

채굴 경쟁도 빡세고 그래픽카드 가격이 2~3배 비싸지는데

채굴 보상을 거의 반토막 내버리는 패치라고 한다

물론 그래도 이득이라곤 하지만

지난주부터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는걸보면… 흠…

라고 생각할때 풀매수해야되나… ㅋㅋ

아무튼 채굴한거 출금해야지하고 봤는데…

?

최소 출금액 약 35000원 = 약 2주는 채굴해야 나오는 금액

더 슬픈건 그 중에 수수료를 6천원 떼간다…

이걸 본 순간 채굴 바로 종료…

최소 출금액이 더 낮은 코인인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환전했는데

겨우 천원인데 굳이 이렇게 해야되나 싶기도하고…

내 첫 채굴인데 아깝기도하고…

일단 환전되면 업비트로 입금해서 소중하게 들고 있을 예정이다 ㅋㅋ

결론은 2070 super로 12시간 채굴했더니 1500원 벌었고

최소 출금액이 36000원이라서 출금 못하는 중으로 끝!

반응형

채굴 만 5년 후기 : 클리앙

17년 6월에 지인 채굴기 돌봐주면서 이쪽에 관심을 가지게 됐으니 만5년하고 1개월이 지났네요.

원래 병렬컴퓨팅 같은거 관심이 많아서 90년대후반엔 SETI도 활발하게 자원했었고

20년도 초엔 리눅스 클러스터인 베오울프 병렬컴퓨터를 만들기도 했었고.

암호학에도 관심이 많아 공개키 암호화의 선두주자였던 PGP도20년대초에 많이썼었는데 말이죠.

이 모든것들의 집합인거 같은 비트코인을 그냥 먹고 살기 바빠서 전혀 모른채 지냈었죠.

암튼 우연한 기회에 장비를 입수해서 동작구조등을 살피다보니 제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했고.

비트 채굴기 돌리면서 바로 1060 카드도 4장 정도 구해서 이더리움 채굴도 시작합니다.

비트코인은 아래처럼 총 2비트를 채굴합니다.

17년 6월 비트마인의 S9(13T)을 위탁 관리해주면서 그중 한대는 제 소유로 7개월 돌리니 17년 말에는 1비트를 채굴.

17년 12월 0.1비트(200만원상당)에 별도 주문한 드래곤민트 T1(16T)를 18년 8월에 받아 7개월 정도 돌려서 0.3비트 채굴.

17년 12월에 구입했던 1080,80ti 6대는 ZEC, VEGA 2대와 RYZEN 1700 5대 모네로를 나이스해시에서 2년 돌려 0.7비트 채굴

이더리움은 현재까지 총 71 개 채굴했네요.

17년 7월에 시험삼아 1060 4장으로 시작해서

17년 12월에 570 8장. 580 3장. 1060,1070ti 4장 등등을 추가해 총 600Mh/s로 지금까지 채굴중입니다.

( 17년 그래픽 카드 매입비용은 총 약 1300만원 이더해시로 환산 총 800Mh/s )

0년차 2017 : 4 ( 100Mh/s)

1년차 2018: 16. ( 600Mh/s – 일부는 다른코인 )

2년차 2019 : 16.5 ( 700Mh/s – 일부 다른코인 )

3년차 2020 : 18.7 ( 800Mh/s – 전체 올인)

4년차 2021 : 11.3 ( 1기가해시 – 채굴 안되는 4기가 카드 팔고 1060 추가 )

5년차 2022 : 4.5 ( 500Mh/s 채굴 2이더 + 1월에 채굴기 절반 500메가 매도후 700만원으로 이더 매수 2.5 )

올해는 채굴량이 엄청나게 줄어들어서 채굴로만 2.5-3개가 목표인데 난이도 폭탄이 연기되면서 조금 숨통이 틔여 목표달성은 가능할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더 채굴하면서 계속 모으기만 한게 이더 POS돌리는게 목표였는데. 제작년에 비컨체인 시작할때 무작정 머지 기다리면 스트레스일거 같아. 전 머지 성공하고 나면 모아둔 이더로 1개나 2개 정도 돌리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5년동안 기억나는 일을 몇가지 적어보자면

17년 12월 비트 2천넘어서 환호성을 지를때 채굴기 한 10대 있으면 월천은 벌겠구나 싶었는데. 곧 무너지더군요. ㅠ.ㅠ

(채굴경험 5년을 돌이켜보면 채굴 진입해서 3-5개월만에 원금회수가 되는 시점이 항상 꼭지였던것 같습니다. )

18년 내내 하락하는 동안 매수를 했는데 너무 고점에 시작해서 낭패.

19년 2월인가 이더가 9만원까지 떨어지는데 이미 고점에 매수를 해서 자금을 소진. 50만원으로 이더 5개 사서 200에 매도걸어놈

19년초 비트 8개 이더 55개 하드웨어 지갑으로 옮기고 장투시작. (이때 스트레스가 가장 컷는데 잘 극복해서 다행이네요. )

19년 8월? 비트 1600에 갔을때 비트 2개 매도해 이사갈집 인테리어 ㅠ.ㅠ

21년 보유 비트와 이더 30% 매도.(비트 매도단가 5000, 이더 매도단가 400) – 와이프 차도 사주고. 애들 증여도 하고. 간만에 즐거웠습니다.

22년 4-5월 비트 1비트 추가 매수, 이더 20개 추가 매수하고 다시 기약없는 존버 들어갑니다.

———————————————————————————————————————————————————————————-

남들처럼 손절도 잘하고 하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지만 뭐 하루종일 들여다 볼수도 없는 상황이라.

개인적으로는 스트레스 안받는게 장투에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아서

이제는 오르면 적당히 팔고 , 내리면 적당히 다시 사고 하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챠트나 지표같은것도 잘 몰라서 절대 올인 안하고 대충 전고점 대비 40% 하락하면 투자예비현금 30% 투입해서 매수

60% 이하로 떨어지면 다시 30% 투입 , 90% 하락때까지는 매수현금 40%는 남겨두고있습니다.

다들 힘든시기 보내고 계실텐데 스트레스 덜 받는 자신만의 방법 찾으셔서 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17년 9월에 3500정도 비트에 투자해 수익낸걸로 채굴기도 사고 원금 회수했다가 18년 떨어지는 칼날 잡고 마이너스였는데

2-3년 잘 버티니 10억쯤 되더라구요. 뭐 지금은 반의반토막이 났지만.. 그래도 2억은 넘게 현금 뽑아쓴거 같고.

이정도면 뭐 그냥저냥 나쁘지 않은거 아닌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버팁니다. ^^:

————————————————————————————————————————————————————————————-

궁금해하실것 하나 추가합니다. 총 25장 카드를 5년정도 돌리면서 고장난건 총 3장입니다.

EVGA 제조사 리퍼 1080이 고장났는데 이건 AS기간이 6개월이라 못고치고 가지고 있다가 작년에 고장품으로 15만원에 판매.

PNY 1080도 한대 고장났는데 이건 제조사 RMA로 2080으로 대체. – 그런데 채굴돌리면 멈추는 증상때문에 판매.

EVGA 1060 하위라인 한대 고장, 대만 RMA로 상위 1060으로 신품 교환

나머지들은 문제없이 잘 돌고 있습니다.

Pencarian produk 비트코인채굴회사〔wwwͺ99mͺkr〕绛비트코인채굴효율妕비트코인채굴후기憪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비트코인채산성??contrast/

0 results found in ” In Stock 비트코인채굴회사〔wwwͺ99mͺkr〕绛비트코인채굴효율妕비트코인채굴후기憪비트코인채굴후기디시비트코인채산성??contrast/ at Gudang Online / COD ”

Show 40 60 100

Sort by Best Match Alphabet (A-Z) Lowest Price Highest Price Newest

이 와중에 비트코인 채굴 후기, 블럭체인은 남고 비트코인은 모르겠다

반응형

투자자는 기존의 입장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가 최근에 얻은 투자 관련 교훈중 하나인데, 비트코인을 대상으로 그 실험 또는 검증을 해보고 있다.

비트코인을 채굴해본 이유

비트코인에 관련해서 벌써 세번째 쓰고 있다. 쓸때 마다 입장에 조금씩 바뀌고 있다. 실제 투자가 아니니 손해 날 것도 없고, 시세도 정세도 변화무쌍하고 어찌 되었건 미래에 우리 삶을 변화 시킬 가능성이 1%라도 있는, 그 본질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정확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딱 좋은 대상이다. ( 카카오나 네이버의 머리들이 세계 유수의 기업들의 머리 들이 대부분 움직인다는 건 단지 유행이나 우연만은 아닐 것이다.)

아무튼, 비트코인이나 블럭체인의 중요한 한 부부인 분산 처리, 그 부분도 직접 경험해 봐야 할 것 같아 직접 채굴해 봤다. 전용 채굴회로까지 탑재된 전용 채굴기는 오버고, 게임을 안 해 그래픽 카드가 있는 PC도 없고, 걍, 쓰고 있는 노트북(ㅎㅎ)으로 채굴풀에 발을 담가 보기로 했다.

시중에 여러 코인을 캘 수 있는 프로그램 들이 있지만 그런거 필요 없으니 걍 비트코인만 심플하게 발 담글 수 있는 프로그램 받아 진행했다.

전기료 아까우니, 낮에 집 밖에서 노트북 사용할때만 돌렸다.

한.. 2주 쯤 돌려본 결과다. ㅎㅎ

노트북으로 비트코인 채굴해보니 드는 생각

전기료 내돈으로 내면 채굴해도 손해, 도서관이나 커피숍, 회사 같은데서 콘센트 꼽지 않는 이상 돌리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든다. 채굴은 확실히 남의 전기 이용해 먹는 구조다. 시세가 떨어지면 그나마도 남는게 없다. 며칠 전 비트코인 시세가 폭락 했을때, 채굴이 조금씩 되는데 환산액이 계속 줄었다. 지금도 수지타산이 안 맞는데, 여기서 더 떨어지면 답이 없을 것 같다. 노트북으로 하는 채굴 속도를 보니, 그냥 지갑주소 올리고 구걸 받는게 더 나을 수도 있겠다 싶다. 실제 몇몇은 명분을 잘 포장해서 그러고 있다. ㅎ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는 기간에 채굴이 조금 더 잘 되는 ‘기분’이다. 채굴 시간에 정비례해서 보상되지 안는다. 처음엔 채굴기 돌리면 일정 시간마다 조금씩 비트코인이 들어올 줄 알았다. 그런데 어떤 때는 금방 금방 들어오고 어떤 때는 몇시간 지나도 안 들어 온다. 가만 생각해 보니, 가장먼저 해쉬코드를 찾은 채굴자에게 보상하기 때문에, 내가 참여한 채굴풀에서 해쉬코드를 찾지 못하면 보상을 못 받는게 맞다. 큰 채굴풀이면 해쉬코드를 자주 찾겠지만 채굴당 보상은 적을 것이고, 작은 채굴풀은 해쉬코드를 먼저찾을 가능성이 낮지만 일단 찾으면 참여자에게 돌아가는 비율이 많을 것 같다. CPU 100% 사용 부하가 걸려도 컴퓨터는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오류에 의해서 CPU에 100% 로드가 걸리면 컴퓨터가 거의 움직이지 않는데, 채굴로 100%가 걸려도 어느 정도 사용은 가능했다. 유튜브 적당 화질 감상도 가능. 램이나 네트워크 사용량도 그리 크지 않았다. 다만 아래 깔아 놓은 창을 몇 분 있다가 쓰려고 할때 좀 버벅였다. 이말인 즉은 오늘날 우리가 쓰는 컴퓨터는 전원이 켜지고 다시 꺼질 때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놀고 있다는 뜻이다. 거래도 무시하고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고, 채굴해보니 코인과 기존화폐를 대량으로 교환하려고만 하지 않으면 정말로 기존 질서는 가상화폐에 아무런 통제력도 발휘할 수 없는게 사실인 듯 하다. 거래 정보를 남기는 블럭체인 기술은 확실히 남는다. 공급자측의 노동비용을 그림자노동의 형태로 수요자에게 전가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파일 공급에 필요한 서버 비용을 P2P 형태로 외부로 전가시켰듯이 거래기록에 관한 관리비용도 외부로 전가하는 것이 이득이다. 이걸 안 할 이유가 없어 보인다. 어떠한 형태로 이득을 취할 구조를 만들어갈 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비트코인의 미래는 모르겠다. 어느 순간 사라질 수도, 내 남은 생애동안 계속 사용될 수도 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다. 모든 가능성은 열어두지만, 현 시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은 스마트폰 초창기의 ‘앵그리버드’정도로 여겨진다. 기왕 시작했으니 1만 사토시( 0.0001 BTC, 현 시세로 완전 하면 1000원 쯤 되려나 ) 까지만 캐보고, 기념품으로 남겨야겠다. 찾아보니 If your unpaid balance is greater than 0.001 BTC 라고 한다. 아직까진 실제 지급된게 아니었다. 기념품으로 채굴하기엔 음..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트 코인 채굴 후기

다음은 Bing에서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 서울신문
  • 그들의시선
  • 가상화폐
  • 암호화폐
  • 비트코인
  • 이더리움
  • 채굴장
  • 그래픽카드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YouTube에서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들의 시선] 암호화폐 채굴기 500대 한 달 전기료 4000만원, 수익은? ㅣcryptocurrency | 비트 코인 채굴 후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