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46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dienbienfriendlytrip.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dienbienfriendlytrip.com/finance/.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오묘집사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372회 및 좋아요 10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묘집사입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들이 집사를 좋아하면 집사의 곁에서 자기도 하죠.
물론 집사의 곁에서 안잔다고 좋아하는게 아닌 건 아닙니다.
단지 취향의 차이이니까요.
어쨌든 집사의 머리곁에서 자는 아이들의 심리가 궁금하다면 이 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년 조금 넘은 초보집사가 거대고양이1마리와
누렁, 흰둥, 은비, 까비 네마리 총 오묘와 함께 살아가는 오묘집사의 이야기입니다.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양이 잠자리 장소의 비밀, 주인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는?

많은 고양이가 잠자리로 주인의 머리맡 혹은 그 근처를 택한다. 실제로, 태국의 한 집사가 잠을 자는 동안 카메라를 설치했더니 주인의 머리 바로 …

+ 더 읽기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11/21/2022

View: 4348

고양이가 사람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 오묘집사

고양이가 사람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 1. 너의 정수리 냄새(또는 몸냄새)가 좋아~. 집사의 머리카락에서 나는 체취, 몸에서 나는 체취가 고양이를 안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omyojibsa.tistory.com

Date Published: 5/30/2021

View: 5742

머리맡에서 잠드는 내 고양이 – 브런치

나의 아기 고양이가 밤에 잠이 들때면 내 머리맡으로 온다. 원래는 내 발밑에서 잠이 들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머리맡으로 자리를 옮겼다.

+ 여기를 클릭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2/3/2022

View: 6138

‘고양이가머리맡에서자는이유’ 태그의 글 목록 – 타잔과 킹콩

가장 편한 자세. 우선 , 사람이 보기에도 가장 편해 보이는 자는 자세라면, 이는 고양이 또한 가장 편안한 마음 상태를 나타낸다고 · 그래도 경계. 주로 …

+ 더 읽기

Source: immissingy1.tistory.com

Date Published: 5/8/2021

View: 3841

고양이 잠자리에 관하여 – 후마

신발장에서 자고 있거나, 어느 날은 집사 머리맡에서 자고 있는 경우도 … 실제로 많은 고양이들은 주인의 머리맡 혹은 그 근처에서 자는 것을 좋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uma1.tistory.com

Date Published: 6/10/2021

View: 3538

잠자리 위치에 따른 고양이의 심리 – 냥쓸신잡

2. 집사의 발밑, 몸 주변에서 자는 고양이. 집사의 발밑 부분에 위치하여 잠을 자거나, 머리맡 등 근처에서 잠을 청하는 경우가 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cho0720.tistory.com

Date Published: 5/23/2022

View: 9020

고양이가 사람 위에서 자는 이유 – 지혜의 고양이

* 머리: 머리는 여러분이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에서 많은 열을 방출하는 부위여서 고양이에게 따뜻함과 안락함을 줍니다. 또한 잘 때 적게 움직이는 …

+ 여기에 표시

Source: jihyexmas.tistory.com

Date Published: 9/13/2021

View: 658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 Author: 오묘집사tv
  • Views: 조회수 10,372회
  • Likes: 좋아요 102개
  • Date Published: 2020. 9.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7gY8PqJD4g

고양이 잠자리 장소의 비밀, 주인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잠자리 장소의 비밀, 주인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는?

고양이 잠자리 장소의 비밀, 주인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는?

고양이, 잠자리 장소로 주인 머리맡 택한다

많은 고양이가 잠자리로 주인의 머리맡 혹은 그 근처를 택한다. 실제로, 태국의 한 집사가 잠을 자는 동안 카메라를 설치했더니 주인의 머리 바로 위에서 잠을 자는 것이 포착되기도 하였다.

그렇다면, 고양이는 왜 주인 머리맡에서 자는 것을 좋아하는 것일까? 위의 모습처럼 깔아뭉개는 것은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말이다.

고양이 잠자리, 따뜻한 주인 머리맡이 좋다옹

고양이 행동 전문가 메릴린 크레이거는 주인의 머리맡에서 자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의 행동에 대해 “주인의 머리맡은 따뜻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고양이가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기 위한 체온은 평균 38.8도이다. 그리고, 체온 유지를 위해 외부에서 열원을 찾기도 한다.

그런 고양이에게 사람의 머리는 따뜻하게 잠을 잘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사람의 체열은 주로 머리로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사실은 주인 잠버릇 때문에 그렇다냥

혹은, 주인의 잠버릇을 피하기 위해 머리맡에서 자는 것일 수 있다.

보통 사람이 잠을 잘 때는 팔다리 등 머리 아래쪽보다 머리맡이 흔들림이 덜하다. 따라서, 주인의 머리맡에서 자면 고양이가 원치 않는 움직임이 최소화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고양이의 수면 습관은 주인의 수면 습관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고양이, 머리에서 풍기는 주인의 체취 좋아해

하지만 그럴듯한 이유는 따로 있다. 고양이가 주인의 머리카락에서 풍기는 체취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익숙한 우리의 체취는 잠을 자는 고양이에게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다.

혹은, 영역 표시의 일종일 수도 있다. 고양이는 자신의 냄새를 남기면서 영역 표시를 하기 때문이다.

이유 불문, 고양이가 나를 신뢰한다는 의미!

하지만 이유를 불문하고 고양이의 이 같은 행동은 나를 신뢰한다는 의미이다. 고양이는 가족으로 인정하지 않은 상대에게 등을 돌리지 않기 때문이다.

야생에서의 고양이는 포식자를 피하거나 잠을 자기 위해 최대한 안전한 장소를 찾는다. 이러한 특성을 지닌 고양이가 나의 머리맡에서 잔다면? 집안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는 내 옆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고양이 잠자리 때문에 불편하다면 취침 전 운동 시키기

만약 고양이가 나의 머리맡에서만 자려고 해서 불편하다면? 아래와 같이 취침 전 운동을 시켜보자.

취침 전 폭풍 사냥놀이

장난감을 흔들어 고양이가 붙잡도록 유도하기

운동이 끝나갈 때쯤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장난감을 잡는 순간 맛있는 간식 주기

열심히 운동을 한 후 기분 좋게 간식까지 먹은 고양이는 그루밍을 하다가 자기도 모르게 단잠에 빠질 수 있다.

물론, 처음에는 고양이가 고집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시간과 인내를 갖고 노력하면 주인과 고양이 모두에게 편안한 잠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고양이가 사람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묘집사입니다.

고양이가 집사와 친하면 잠을 잘때에도 꼭 붙어서 자기도 합니다.

물론 냥바이냥으로, 집사와 친해도 잠은 혼자서 자는 고양이들도 있기 마련이죠.

그래도 냥이가 집사의 머리맡에서 자는 건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그럼 이 이유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 나는 너를 신뢰해!

네. 머리맡이든, 발옆이든, 허리옆이든, 팔옆이든,

집사의 옆에서 고양이가 잔다는 것은 당신을 정말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1. 너의 정수리 냄새(또는 몸냄새)가 좋아~

집사의 머리카락에서 나는 체취, 몸에서 나는 체취가 고양이를 안심시키고, 안정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반응형

2. 따뜻해!

사람의 체열은 주로 머리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뇌가 피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그를 식혀주기 위해서가 아닌가 싶네요.

고양이는 체온이 사람보다 약 2~3도 정도 높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기준에서 따뜻한 곳을 선호하죠.

그래서 집사와 붙어있고 싶은데, 그중 따뜻한 곳을 찾아서 간 것일 수도 있는거죠.

3. 몸부림 그만 쳐!!

사람은 자면서 무의식적으로 뒤척이거나 몸부림을 치죠.

집사를 믿기 때문에 집사의 옆에서 잠을 자고는 싶은데, 집사가 자꾸 자신을 치거나 밀거나 하면 짜증이 나겠죠?

보통 잘 때에는, 몸쪽보다 머리가 흔들림이 덜하다고 합니다.

네 이렇게 몇가지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이유가 되었든지, 고양이가 집사의 옆에서 잔다는 것은 집사를 아주 신뢰한다는 의미이니까,

기뻐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머리맡에서 잠드는 내 고양이

고양이가 그토록 많이 외로워서였던지, 잠자리를 바꿔버린 걸까. 내가 쓰다듬어주지 않으니, 발밑에서 내 머리맡으로 올라와 자리를 잡은 뒤 여기에서라도 나와 함께 하고 싶었던걸까. 나의 숨을 가까이에서 듣고 내 팔에 몸을 기대면서 이렇게해서라도 하나뿐인 가족에게 몸을 누이는 걸까.

‘고양이가머리맡에서자는이유’ 태그의 글 목록

반응형

목차 가장 편한자세

그래도 경계

나름편안

경계하는 자세

몸을 말아서

눈을 가리고

오늘은 고양이가 자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고양이가 잠을 자는 자세는 상당히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집사가 보기에는 참 다양하게 자는 자세를 보여주는

고양이에 대해서 충분히 궁금해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고양이 자는 자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는 어떤 경우에 어떤 모습으로 자는지를 알아본다면, 평소에 고양이의 심리상태나

고양이 자는 자세를 통해서 고양이 마음을 들여다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고양이 자는 자세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 볼까요?

가장 편한 자세

우선 , 사람이 보기에도 가장 편해 보이는 자는 자세라면, 이는 고양이 또한 가장 편안한 마음 상태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네다리, 네발 모두 바닥에서 떨어져 있는 경우가 이런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부분 이런 경우에는 발이 모두 바닥에서 떨어져 있으니, 배나 등부위가 바닥에 닿아 있는 모습이겠지요.

물론 이러한 경우에는 심리적으로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기온으로 따져 보더라도 가장 릴랙스 되는

따뜻한 기온에서 주로 이러한 자세를 보여줍니다.

주로 다리들은 쭉 뻗어서 자는 경우가 많으며, 바닥이나 푹신한 이불에서 이러한 자세를 잘 취합니다.

그래도 경계

주로 반쯤 경계를 풀고 자는 모습의 경우에는 주로 옆으로 드러눕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릴랙스 해서 누워있는 경우는 아니겠지만, 고양이의 심리적 안심도의 경우에는 반 정도는 긴장을

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고양이의 경계상태는 사실 발바닥이나 발이 바닥에 닿아 있느냐 아니냐의 여부에

따라서 많이 판단하는 편인데요. 옆으로 누운 경우에는 바닥에 발이 닿기도 하고, 닿지 않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누워서 자는 모습은 반쯤 경계를 푼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발바닥들이 반쯤은 바닥에 닿아져 있고, 반쯤은 바닥에 닿지 않는 모습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나름 편안

나름 편안한 자세는 사실 고양이가 느끼는 편안한 잠을 자는 자세로 사람들이 보기에는 불편해 보이기도 한

대표적인 자세인데요.

바로 모든 다리를 몸속에 접어 넣고 배를 바닥에 밀착시켜서 앉아서 조는 듯한 모습의 잠을 자는 모습은 고양이

전형적인 식빵 자세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사실 위험에서 곧바로 대응해서 달려 나가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자세인데요. 집사들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식빵 굽는 자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름대로 편안한, 고양이가 긴장을 풀고 있는 대표적 자세로 긴장도로 따져도 적당히 편안한 자세라 볼 수 있습니다.

경계를 하는

잠을 자기는 하지만, 경계와 긴장을 늦추지 않는 대표적인 자세로는 앞발을 앞으로 쭉 뻗어서 자고 있는 모습인데요.

사람들이 보기에는 사실 식빵 자세 보다도 더 편안해 보이는 자세일 수도 있는데, 사실은 식빵 자세보다도 고양이가

긴장하고 자는 모습의 자세입니다.

바닥에 발을 붙여서 여차하면 달려 나갈 수 있고, 도망갈 수 있는 자세로 , 물론 편안함이 전혀 없는 자세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긴장감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대표적 자세라 볼 수 있습니다.

몸을 말아서

둥그렇게 몸을 말아서 고양이가 자는 모습을 취하고 있다면, 일명 냥모나이트라고 하지요.

달팽이집처럼 둥그렇게 말아서 자는 모습을 말하는데요.

고양이 꼬리와 고양이 머리는 맞닿아서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추운 날씨, 온도가 낮다고 생각하는 경우의 자는

모습인 동시에 , 경계심은 적당히 낮아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방해를 받고 싶지 않은 마음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을 가리고

고양이가 자기 손으로 눈을 가리고 자는 모습인데요.

아주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는 자세가 이러한 이유는 주위의 밝은 빛으로 눈이 부셔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방해받지 않고 어두운 조명에서 편안히 잠을 자고 싶어 하는 고양이 심리가 아닌지 싶습니다.

나머지 고양이가 자는 이유, 자는 자세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다면

사실 대부분 집사를 엄마로 여기거나, 집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침대에서 함께 자거나, 집사옆에서 자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고양이가 집사를 무척 신뢰하고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겠지요?

이상으로 고양이 자는 자세와 고양이 심리상태 , 온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고양이 자는 자세가 의미하는 바가 있지는 않겠지만, 대략적으로 이 정도의 뜻이 있구나 정도로 고양이

자는 자세에 대해서 이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 자는 자세 이외에 다른 고양이 행동 특성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들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고양이 자는 자세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2022.01.30 – [고양이/고양이 행동] – 고양이 풀 , 고양이가 풀 먹는 이유 , 9가지 알아야 할 사항, 종류

2020.09.22 – [고양이/고양이 행동] – 고양이 화장실 실수

2021.01.15 – [고양이/고양이 건강 등] – 고양이 토하는 이유 – 헤어볼, 구토 원인 대처방법

2021.03.01 – [고양이/고양이 행동] – 고양이 합사 – 목덜미 무는 이유 , 예상치 못하였던 4가지 사실

2021.06.02 – [고양이/고양이 행동] – 고양이가 눕는 이유 , 배를 보이며 뒹구는 이유는 무엇일까?

2021.08.31 – [고양이/고양이 행동] – 고양이가 도망가는 9가지 이유

반응형

고양이 잠자리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고양이 키우는 집사 후마입니다.

오늘은 고양이들의 잠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은 시시때때로 아무 데서나 자고 있는 고양이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신발장에서 자고 있거나, 어느 날은 집사 머리맡에서 자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고양이가 잠자리를 자주 바꾸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푹신한 곳만 보면 잔다옹

고양이의 잠자리는 하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고양이 자신의 의지로 결정하는데요. 비싼 고양이용 침대를 사줘도 막상 사용하지 않고, 그냥 방바닥에 누워 자는 경우를 보면 집사 입장에서는 참 허무합니다. 또한 고양이마다 개성이 다르고, 계절에 따라 취향이 바뀌기도 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잠자리는 최대한 많은 곳에 마련해 두는 게 좋습니다.

캣타워

1. 캣타워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수평 공간이 넓은 것보다는 수직 공간이 넓은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생에서의 본능 때문인지 사냥할 기회를 잡기 위해서 먹잇감이 잘 보이는 높은 곳에서 감시해야 하기 때문에 반려묘들은 높은 장소에서 안정감을 느껴서 캣타워 위에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온유지가 되는 푹신한 곳

2. 푹신한 곳

고양이들의 체온은 섭씨 38.33도~39.0도 정도입니다. 그로 인하여 고양이들은 따듯한 곳이나, 체온 유지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집사가 잠드는 침대나 이불, 소파, 옷 위 등등 여러 군데에서 자고 있는 반려묘들을 종종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어느 정도 체온 유지를 할 수 있는 푹신한 장소를 선호합니다.

집사의 품

3. 집사의 품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경계심이 강합니다. 그런데 수면시간만큼은 경계를 늦출 수밖에 없기 때문에 취침 장소는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가장 안전한 장소를 고르기 마련입니다. 그중 집사의 품은 안심할 수 있고, 안전하며, 따듯하여 고양이들이 좋아할 만한 잠자리입니다. 하지만 집사를 신용하지 않는 고양이들은 집사의 품까지 오는데 시간이 걸리며, 오더라도 집사의 과도한 스킨십은 수면에 방해가 되므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집사의 머리

4. 집사의 머리

실제로 많은 고양이들은 주인의 머리맡 혹은 그 근처에서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고양이 행동 전문가 메릴린 크레이거는 “주인의 머리맡은 따듯하기 때문이다”라고 합니다. 사람의 체열은 주로 머리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고양이가 따듯한 장소를 찾다가 머리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다른 이유로는 집사의 잠버릇을 피하기 위하여 머리맡까지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사의 잠꼬대를 피하여 가장 움직임이 적은 머리까지 올라온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머리맡에서 잔다는 것은 고양이가 나를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고양이는 가족으로 인정하지 않은 상대에게는 등을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나는 아무곳에서나 잘 잔다`ㅅ´ !

5. 아무 곳에서나 잘잔다.

고양이가 잠을 자는 곳은 자기 의지로 결정하기 때문에 땅바닥이든, 세탁기 안이든, 종이 위에서든 자기 마음대로 하기 마련입니다.

계절에 따라 취향이 바뀌기도 하며, 생활 패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떤 잠자리가 좋을지 사전에 예측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소 고양이가 자는 곳과 자주 자는 재질, 공간 등을 파악하여 그 주변에 각자 고양이에 맞게끔 잠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잠자리 위치에 따른 고양이의 심리

반응형

잠자리 위치에 따른 고양이의 심리

고양이들은 평균 14~20시간 잠을 잔다. 잠을 많이 자기 때문에, 잠자는 장소도 각양각색 다양하다. 집사의 곁에서 자는 고양이도있고, 그렇지 않은 고양이도 있다. 집사의 곁에서 잠을 안 잔다면 집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일까? 위치에 따른 고양이의 심리에 대해 알아보자

1. 집사와 따로 자는 고양이

집사의 곁에서 잠을 자지 않고, 매번 따로 자는 고양이는 집사를 좋아하지 않다기보다는 자존감이 높고, 독립심이 강한 고양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또한 집사에 대한 의존도가 낮기 때문에 굳이 옆에서 잠을 청하지 않는 것이라고 보면된다.

2. 집사의 발밑, 몸 주변에서 자는 고양이

집사의 발밑 부분에 위치하여 잠을 자거나, 머리맡 등 근처에서 잠을 청하는 경우가 있다. 집사에게 적당한 의존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또한, 고양이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공간이 집사의 근처라고 생각하면 된다.

3. 집사의 바로 옆이나, 배, 가슴 위에서 자는 고양이

고양이가 집사의 바로 옆이나 배, 가슴 위에서 잔다면 집사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보면된다. 특히 고양이가 엉덩이 부분을 집사 쪽으로 향하고 잔다면, 이는 굉장한 신뢰를 의미한다. 고양이에게 엉덩이 부분은 배와 마찬가지로, 굉장한 약점인 부분이다. 또한 집사를 아주 많이 좋아하는 고양이 일 수 있다.

고양이는 위험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곳, 즉 편안하고 안락하다고 느끼는 장소에서 잠을 청한다. 그렇기 때문에, 몸을 숨길 수 있는 숨숨집, 캣폴, 창가에 있는 해먹등 그 위치도 다양하다.

매번 특정 구석에 숨어자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공간에서 편안하게 마음껏 잠을 잔다면, 집의 모든 공간이 고양이에게는 안정적이고 안락한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집사의 곁에서 잠을 안 잔다고 하여, 고양이가 집사를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아니니, 너무 서운해하지 말자. 추가로, 집사에게 뒤척이거나, 코골이 등 특정 잠버릇이 있다면 고양이는 옆에서 잠을 안 잘 수도 있다.

반응형

고양이가 사람 위에서 자는 이유

왜 고양이는 여러분 위에서 잘 까요?

고양이가 밤에 여러분 위에 살포시 엎드려서 잔다면, 심지어 어떤 경우 옆으로 누워있는 여러분의 옆구리 위나 허벅지 위에 간신히 누워 함께 자려고 하는 경우도 있죠. 어쨌든 그렇다면 사랑하는 고양이의 사랑을 받는다는 생각에 아마도 여러분은 행복을 느낄 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무거움을 느껴 이제 그만 내려갔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오늘은 왜 고양이가 집사 위에서 자는지,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고양이와 분리해서 자길 원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1. 고양이는 왜 여러분 위에서 잘 까요?

고양이들은 기분 변화가 심합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밤에 여러분을 껴안고 자려고 왔을 때, 문득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왜 낮 시간 동안 내내 불러도 오지 않고 쳐 다도 안 보다가 갑자기 이러지? 하지만 나를 좋아해 주는 것 같아 기분은 좋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는 왜 여러분 옆에서 혹은 위에서 자려고 하는 걸까요?

* 첫 번째 이유는 안전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들은 항상 공격하거나 자기 자신을 보호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깊은 잠에 빠져 있는 것처럼 보일 때조차도, 여전히 어떤 소리나 냄새에 경계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혹시나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바로 일어나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고양이들은 항상 행동할 태세를 갖추고 있기에, 자신의 주인 옆에 웅크리고 앉아서 좀 더 보호를 받고자 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잠잘 때가 가장 약해진 시간이기 때문이니까요. 고양이가 만약 여러분 근처에서 잔다면 그것은 고양이가 여러분을 신뢰하고 옆에 있을 때 안전함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두 번째 이유는 따뜻함 느끼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정상 체온은 섭씨 38도 정도입니다. 고양이들은 햇빛이 내리쬐는 창가에 앉아서 졸거나 박스 속에 들어가 있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고양이들이 최대한의 따듯함을 흡수하려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인간 난로 역할을 하는 여러분의 체온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 세 번째 이유는 영역 표시입니다.

고양이들은 집안 여기저기를 자신의 냄새로 마킹하면서 영역 표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양이가 여러분의 위에 누워서 잘 때, 그들은 여러 분 또한 자신의 것으로 마킹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 이유는 유대감을 형성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들이 다른 고양이를 잠잘 때 베개처럼 생각하고 서로 베고 자는 것은 특이한 일은 아닙니다. 만약 집에 다른 고양이가 없고 오직 혼자라면, 아마도 대안책으로 여러분을 베개로 사용하여 자는 것을 원할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여러분이 너무 좋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이유는 고양이에게 무언가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자주 함께 잔다면, 특별히 걱정할 만한 원인은 없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이 잠을 자고 힘이 없어 보인다면, 그때는 수의사 선생님께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고양이가 거의 같이 자지 않는데 갑자기 그러기 시작했다면 혹시나 아픈 것은 아닌지 상태를 잘 살펴야 합니다. 행동의 변화는 무언가 문제가 있다 라는 것을 얘기해주는 첫 번째 신호 일 수 있습니다.

2. 고양이가 몸의 특정한 부위 위에서 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머리: 머리는 여러분이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에서 많은 열을 방출하는 부위여서 고양이에게 따뜻함과 안락함을 줍니다. 또한 잘 때 적게 움직이는 곳이라 고양이가 여러분의 팔이나 다리에 눌릴 일도 없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의 머리 향기가 좋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 가슴: 고양이가 가슴 근처나 가슴 위에서 자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 이유는 여러분의 심장소리와 안정된 숨소리가 고양이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 허벅지: 고양이가 허벅지에서 자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고양이들이 허벅지에 있으면 집사들이 더 쓰다듬어 주고 사랑을 준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찰싹 달라붙어있기 따뜻한 곳이기도 하고요.

* 왜 대부분의 고양이는 여러분에게 등을 향한 채 잘 까요?

고양이는 필요하다면 공격을 할 준비를 항상 하기에, 등을 여러분을 향해 자게 된다면 자신뿐만 아니라 집사를 위해서도 주변 상황을 보고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보호해주려고 하는 우리의 고양이 정말 귀엽습니다.

3. 고양이가 함께 자게 하는 것이 괜찮은 걸까요?

당연히 고양이와 함께 자는 것에 대해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고양이와 집사님과의 유대감을 더욱 형성시킬 수 있고 서로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고양이가 야행성은 아니지만, 많은 고양이들은 저녁때나 새벽에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은 잠을 설칠 수 있으며, 고양이가 혹시 가슴 위나 머리를 깔고 자게 되면 특히나 과체중일 경우, 성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5세 이하의 아이들은 고양이와 자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고양이에게 깔려서 질식할 수도 있고, 한밤중에 고양이가 깜짝 놀라게 되면 공포에 허둥지둥하여 의도치 않게 아이를 할퀴거나 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들과 함께 자게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문을 잠그지 않고도 고양이가 침대에서 함께 자지 않도록 훈련하는 방법이 있나요?

첫 번째 방법은 날씨가 쌀쌀하거나 추울 때라면 고양이가 자주 자는 곳에 자는 동안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반려동물 용 난방 패드를 설치해주는 것입니다. 고양이가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 함께 수면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면 이렇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고양이들과 엄청 신나게 놀아준 후 저녁식사를 두둑하게 먹이시고, 편안하게 앉거나 누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배가 부른 상태에서 고양이는 졸음을 느끼고 지금 앉아있는 소파에서 잠이 드는 게 더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자동급식기를 설치하여 밤새 1~2시간 간격으로 급식기를 통해 아주 적은 양의 사료를 급식하는 것입니다. 고양이가 계속 기계를 보며 흥미를 가지게 하여 고양이의 관심이 안방에 들어와 마구 뛰어다니는 것이 아닌 급식기라는 재미있는 장난감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고양이가 창밖을 보며 아침에 재미있는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입니다. 저희 집은 집 바로 앞에 나무가 많고 나무에 새들이 둥지를 틀고 있어 저희 집 고양이는 이른 아침에 새소리를 들으며 새 구경을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저희 침대에 와서 저희를 깨우거나 하지 않습니다.

2020/06/22 – [All about CATS] – 고양이는 왜 그렇게 잠을 많이 잘까요? 이름을 부르면 알까요? 왜 물을 싫어하죠?

키워드에 대한 정보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다음은 Bing에서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울게 하소서 악보 | Lascia Ch'Io Pianga(울게 하소서)- G.F. Handel 빠른 답변
See also  콩나물국 끓이는 시간 | 식당에서 먹는 콩나물국 맛의 비밀, 이건 몰랐쥬? 294 개의 베스트 답변

See also  미국 한인 커뮤니티 | \"다시 한국으로?\"...미주 한인 노인들의 '고립감' / Ytn 6059 투표 이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YouTube에서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NG cc)고양이가 머리맡에서 자는 이유 [Why cats sleep on your face?] |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